내년 대전시 청년활동 홍보 기자단 모집

내년 대전시 청년활동 홍보 기자단 모집

청년 눈높이에서 정책 홍보, 소셜네트워크로 정보확산과 공유 극대화
시와 대전 청년의 소통과 참여 창구 역할 기대

  • 승인 2020-11-26 15:45
  • 이상문 기자이상문 기자
대전시청사 전경1
대전시는 27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2021년 대전시 청년활동 홍보 기자'를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대전시 청년활동 홍보 기자단'은 대외적인 청년 행사는 물론 대전시 청년 정책이나 활동 등 다방면의 청년 관련 소식을 전하고 이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홍보하게 된다. 시는 청년이 직접 스스로의 눈높이에서 정책을 홍보하며, 블로그 등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정보 확산과 공유의 극대화로 대전시 청년들이 청년정책과 활동에 관심을 갖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청년활동 홍보 기자단은 대전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39세의 청년으로서 청년 정책이나 문화, 활동 등에 관심이 있고 홍보, 소셜네트워크 활동 등에 적극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지원서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자단 모집인원은 15명이며 대전시 청년홍보 기자로 선발되면 대전청년 블로그 등에 기사를 게재하게 된다.

활동기간인 2021년 한 해 동안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기자단 역량교육 등의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우수 활동 기자에게는 연말에 표창장도 수여된다.

김가환 시 청년정책과장은 "청년 활동 홍보 기자단이 시와 대전 청년의 소통창구가 되기를 바란다"며 "SNS 활용능력이 뛰어나며, 청년의 눈높이에 알맞은 홍보활동을 펼쳐줄 수 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문 기자 ubot135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포토 &] 인형의 나라
  2. [대전시체육회 이승찬 1년] "스포츠복지·클럽 선진도시 발돋움"
  3. [날씨] 충남 출근길 눈 조심하세요
  4. [포토 &] 하늘에서 호빵이 내려와
  5. 법정법인화 전환부터 체육진흥 연구용까지…민선 대전체육회 '분주'
  1. [영상]지옥훈련의 시작! 어서와 거제는 처음이지? 대전하나시티즌의 거제 전지훈련
  2. 한화이글스 코로나19 뚫고 외국인 선수 입국완료
  3. '남성은 숙직, 여성은 재택' 대전 여성 재택숙직제 '갑론을박'
  4. 세종시 공동주택 분양비율 놓고 '시끌'
  5. [새해설계] 조광한 남양주시장 'No.1 도시 도약 기틀 다지고 시민행복지수 향상 총력'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