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지역 중소 우수제품 '라이브 쇼핑'으로 만나

대전 지역 중소 우수제품 '라이브 쇼핑'으로 만나

27, 28일 라이브커머스 진행
지역 중소기업 10개사 참가

  • 승인 2020-11-26 15:44
  • 이상문 기자이상문 기자
대전시청사 전경1
대전시는 27일과 28일 이틀간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네이버 쇼핑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우수한 대전 중소기업 제품을 선보인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경제통상진흥원이 주관하는 '중소기업제품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은 31개 기업이 신청했고,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3일 최종 10개 기업이 선정됐다. 방송 판매되는 제품은 화장품부터 천연 조미료, 프로폴리스까지 다양한 제품군으로 대전 중소기업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소개하며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이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채널이 막힌 중소기업자들에게 각광 받는 콘텐츠로서, 상품 소개뿐만 아니라 신상품 출시, 한정 상품 소개 창구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아울러 고객과 직접 소통하기 때문에 진정성 있는 콘텐츠가 단골 확보 및 매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이번 쇼핑 라이브를 통해 선보이는 제품으로는 대전우수상품판매장(TJ마트)에 입점한 ㈜유진바이오텍의 인기 제품 '스파케어 미네랄 마스크팩'이 있다. 최대 63%까지 할인한 최저가로 판매될 예정이며, 이밖에도 ㈜루이비엘의 '피치피치쿠션'은 정상가 대비 57% 할인으로 정상가 대비 평균 50% 이상의 높은 할인율을 선보인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쇼호스트 장원용과 이여주 등 4명이 이틀간 진행하며, 자세한 방송 참여 방법은 검색창에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검색해 구매하고 싶은 제품명을 검색하면 해당 방송에 참여 가능하다.

박문용 시 기업창업지원과장은 "라이브커머스가 기업들이 모바일을 통해 손쉽게 라이브 방송으로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고,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내년에도 우리 지역기업들이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문 기자 ubot135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포토 &] 인형의 나라
  2. [대전시체육회 이승찬 1년] "스포츠복지·클럽 선진도시 발돋움"
  3. [날씨] 충남 출근길 눈 조심하세요
  4. [포토 &] 하늘에서 호빵이 내려와
  5. [영상]지옥훈련의 시작! 어서와 거제는 처음이지? 대전하나시티즌의 거제 전지훈련
  1. 법정법인화 전환부터 체육진흥 연구용까지…민선 대전체육회 '분주'
  2. 한화이글스 코로나19 뚫고 외국인 선수 입국완료
  3. '남성은 숙직, 여성은 재택' 대전 여성 재택숙직제 '갑론을박'
  4. 세종시 공동주택 분양비율 놓고 '시끌'
  5. [새해설계] 조광한 남양주시장 'No.1 도시 도약 기틀 다지고 시민행복지수 향상 총력'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