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나사렛대학교(총장 김경수)는 글로벌 교류 확대를 위해 미국 샌디에이고 소재 PLNU(Point Loma Nazarene University) 교수단 초청 방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사진=나사렛대 제공) |
이번 방문은 올해 2월 양교가 체결한 '문화프로그램 추진 협약'의 후속 조치로, 2027학년도 하계 단기 교류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세부 협의와 운영 체계 점검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방문을 통해 양 대학은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상호주의 원칙 적용 방안을 논의했다.
양교는 연간 최대 학생 20명과 교직원 3명을 상호 파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하계 방학 중 현지 체류 기간은 최대 25일로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상대 대학 등록금 면제와 기숙사 및 강의실 시설 무상 지원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전혜진 국제처장은 "이번 방문은 2027학년도 교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양교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글로벌 학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세부 행정 절차와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준비해 나가겠다"고 했다.
천안=하재원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하재원 기자
![[2026월드컵] “반드시 승리” 태극전사 26일 남아공전 출격](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6y/06m/24d/황1.jpeg)

![[청년이 미래-3편] 결혼부터 주거까지, 청년부부 든든한 출발을 지원합니다](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6y/06m/24d/20260617010100086921.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