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
건국대 글로컬캠퍼스는 12일 충주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지역 청년을 위한 실질적인 취업 지원 체계 구축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학의 인적 자원과 상공회의소의 기업 네트워크를 연계해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미래내일 일경험' 등 정부·지자체 청년 일자리 사업 연계 ▲재학생 및 졸업(예정)자 대상 현장실습·인턴십 운영 ▲지역 기업 수요 기반 직무 체험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 개발 ▲진로·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특강 운영 ▲산학협력을 통한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은 2025년 고용노동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을 통해 재학생과 졸업생에게 현장 중심의 기회를 제공한 바 있다.
이동기 취업지원센터장은 "충주상공회의소와의 협력은 청년에게는 실무 역량 강화 기회를, 지역 기업에는 우수 인재 채용 통로를 제공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홍주표 기자


![[설특집] "얘들아, 대전이 노잼이라고?" N년차 삼촌과 함께 대전 투어](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6y/02m/12d/삼촌어디가_copy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