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왼쪽부터 조진형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조성만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 |
이번 인사 대상은 교장·교감·교육전전문직의 승진·전직·전보 352명과 유·초등교사 전보 1151명, 중등교사 전보 944명이다.
인사 발령에 따라 신임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에는 조진형 본청 중등교육과장이,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에는 조성만 본청 초등교육과장이 각각 임명됐다. 서부교육청 교육지원국장에는 태관식 대전괴정중 교장이 발령났다.
본청 초등교육과장에는 안효팔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교육연구지원부장이, 중등교육과장에는 강의창 본청 미래생활교육과장이, 체육예술건강과장에는 김희종 충남고 교장이, 미래생활교육과장에는 김남규 본청 중등교육과 장학관이 각각 임명됐다.
직속기관 중엔 대전교육과학연구원장에 윤창호 대전목양초 교장이, 대전교육연수원장에 박광순 대전둔원중 교장이, 대전특수교육원장에 류재상 대전교육청 유아특수교육과 장학관 기관장으로 자리를 옮긴다.
또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교육연구지원부장에는 이중재 대전용전초 교장이, 대전교육정보연구원 정보교육부장에는 김성순 대전하기초 교장이, 대전교육연수원 학생교육부장에는 김영은 대전온라인학교장이, 대전교육연수원 꿈나래교육부장에는 이성녀 대전도안고 교감이 임명됐다.
양수조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윤정병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 권순오 대전특수교육원장, 이상탁 대전교육연수원장 등은 정년퇴직한다.
이번 인사 중엔 급식 파행을 겪고 있는 둔산여고 학교장 전보도 포함돼 있다. 우원재 교장은 대덕중으로 자리를 옮기고 둔산여고는 교장으로 승진한 양훈석 신임 교장이 임명됐다.
대전교육청은 이번 인사에 대해 대전·충남 행정통합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교육행정통합추진단 구성과 AI·디지털 기반 교수·학습 혁신, 늘봄학교의 안정적 정착과 질적 고도화, 고교학점제의 안착 지원 등 교육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공정성과 청렴성을 바탕으로 학교 교육 현장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인사 구현에 중점을 뒀다"며 "교육정책은 학교 현장에서 완성되는 만큼 학교의 변화와 성장을 안정적으로 지원해 대전미래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협력적 교육 행정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효인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임효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