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놀부전 포스터. |
경북 포항시립연극단은 2월 12일부터 14일까지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제11기 어린이 뮤지컬 아카데미 특별공연 '놀부전'을 선보인다.
'어린이 뮤지컬 아카데미'는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재능 있는 어린이 단원들이 겨울방학 동안 갈고 닦은 연기, 노래, 춤을 공연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이들에게는 다양한 예술 공연 체험의 기회를, 관객들에게는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놀부전은 한국의 전통 설화인 '흥부와 놀부'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유쾌하고 따뜻하게 재해석한 작품이다. 권선징악이라는 전통적인 교훈을 바탕으로 나눔과 공감, 가족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전한다. 익숙한 이야기에 경쾌한 음악과 다채로운 안무,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열연으로 아이들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다.
연출은 아동·청소년 예술교육 전문가 이훈경 연출가가 맡았다.
이 연출가는 "놀부전은 단순히 착하고 나쁜 인물을 나누는 이야기가 아니라, 서로를 이해하고 변화할 수 있다는 희망을 전하는 작품"이라며 "아이들이 공연을 통해 웃고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배려와 나눔의 가치를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연은 목·금요일 오후 7시 30분, 토요일 오후 4시에 막이 오른다.
러닝타임은 60분으로 전체 관람이 가능하다. 입장료는 5000원이며 입장권은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에서 예매하거나 잔여석에 한해 당일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포항=김규동 기자 korea80808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규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