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홍성군 홍동면 금당초등학교는 6일 졸업식과 함께 총동문회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
6일 열린 이번 행사에는 졸업생과 재학생, 학부모, 교직원, 총동문회 회원들이 참석해 졸업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금당초등학교(교장 하홍금)는 단순한 졸업식을 넘어 학교 공동체 전체가 하나 되는 자리를 마련했다.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졸업생들이 직접 제작한 졸업 영상 상영이었다. 이어 재학생들이 준비한 축하 영상이 상영되며 참석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했다. 서로를 향한 진심 어린 메시지는 금당초가 단순한 교육기관을 넘어 하나의 공동체임을 보여주는 순간이었다.
특히 졸업생들이 6년간의 학교생활을 회상하며 부모님께 전하는 편지 낭독 시간은 행사장 분위기를 숙연하게 만들었다. 아이들의 솔직한 이야기와 감사의 마음은 현장에 함께한 모든 이들의 가슴을 울렸다.
졸업생 김모 학생은 "지난 6년 동안 금당초등학교에서 지내며 정말 행복했다"며 "이곳에서 배운 소중한 가치들을 마음에 담아 앞으로 멋진 어른으로 성장하고, 자랑스러운 금당인으로 살아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홍금 교장은 "졸업생들이 금당초에서의 추억과 배움을 바탕으로 자신의 꿈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당초는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과 행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학교가 되겠다"고 말했다.
금당초등학교는 이번 졸업식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가치를 재확인하며, 학생 중심의 따뜻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재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