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2026년 1월 9일(음력 11월 21일) 금요일) 구삼원 원장이 풀어주는 띠별 운세

  • 운세
  • 오늘의 운세

[오늘의 운세] 2026년 1월 9일(음력 11월 21일) 금요일) 구삼원 원장이 풀어주는 띠별 운세

  • 승인 2026-01-08 10:00
  • 중도일보 운세팀중도일보 운세팀
오늘의운세
[오늘의 운세] 2026년 1월 9일(음력 11월 21일) 금요일) 구삼원 원장이 풀어주는 띠별 운세

▶ 쥐띠





우물에서 숭늉을 찾는 격. 느긋한 자세로 인내하라. 모든 일에는 순서가 있으니 조급하게 서두를 떼가 아니다. 미혼이면 연상의 연인 만날 수. 좋은 인연임을 알고 받아들임이 좋을 듯. 2 ` 7 ` 12월생 투기는 금물. ㄱ ` ㅊ ` ㅎ성씨 눈치싸움에 신경 중.







▶ 소띠





외롭고 힘든 때가 많다. 친지간에도 마음고생이 있을 듯. 2 ` 8 ` 11월생 ㅊ ` ㅂ ` ㅇ성씨 조언을 들으면 좋은 해답이 나올 수. 식료품 ` 의류업종사자는 얻은 것이 있다하여 방심하는 건 금물. 지금은 큰 것을 위해 더 많은 절제가 필요함을 알라.







▶범띠



우울한 날이다. 바이오리듬도 하향에 머물러 있는 상태. ㄱ ` ㅈ ` ㅁ성씨를 만나라. 평생 친구가 될 것이다. 애정은 혼자서 짝사랑하는 격. 3 ` 4 ` 10월생 서북쪽이 복운이며 노란색이 행운의 색 동업자는 금전관계로 언쟁이 있을 수 있으니 한보 양보함이 길.







▶토끼띠



금전관계로 가정이 평온하지 못할 운이니 보증이나 투자는 피하고 책임 부여를 논하지 말라. 1 ` 2 ` 10월생 이혼남녀는 재혼의 운이 있으나 뒷일이 정리되어야겠다. 데이트 시 노란색이 행운의 색. ㄱ ` ㄷ ` ㅍ성씨 3 ` 4 ` 7월생 행운의 수이다. 투기는 삼가.







▶용띠



주위 사람은 많지만 실상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실속있는 자는 없을 듯. 2 ` 7 ` 11월생 사람을 선택함에 있어서 신중을 기해라. 부부간에 지나친 자존심 대결은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없으니 대화로 풀도록 노력하고 먼저 양보하는 아량과 참을성이 필요.







▶뱀띠



힘들고 목마른 사슴 앞에 갈증을 풀어줄 호수가 펼쳐진 격. 개 ` 양 ` 소띠가 도움 주겠다. 1 ` 7 ` 8월생 쉽게 사랑하고 쉽게 헤어지는 건 마음에 상처만 남는 법. 혼자 해결하기엔 힘에 겹다. 친척 중 북쪽에 있는 윗사람에게 도움을 청함이 좋을 듯.







▶말띠



자신의 성격 탓은 않고 타인만 탓하는 격. 외적으로 진실한 것처럼 보이나 내적으론 가식적이고 이기적인 면이 있다. 진실한 사랑을 만나려면 자신부터 반성하라. 4 ` 8 ` 9월생 자신의 사랑이 다른 곳에 고개 돌리고 있으니 상대도 울상. 동쪽 투자는 조심.







▶양띠



자기주장만 내세우지 말고 시선을 넓게 보라. 답답한 마음 그지없으나 진실한 상대가 없다. 가족들 충고로 마음의 안정은 될 듯. 말 ` 쥐 ` 닭띠 도움을 받으면 좋겠다. 4 ` 5 ` 6월생 ㄱ ` ㅊ ` ㅂ성씨는 북쪽으로 가지마라. 친척간의 언행은 조심하고 투기는 길조이다.







▶원숭이띠



소망하던 것을 소신껏 추진하라. 사소한 이익 때문에 대의를 그르칠 수 없는 일. 과욕보다 현재의 안정이 적극 요구된다. 사업에 지나친 투자는 불이익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라. 3 ` 4 ` 10월생 ㄱ ` ㅁ ` ㅇ성씨는 뜻을 모은 사업은 길할 운.







▶ 닭띠



ㄱ ` ㅈ ` ㅁ성씨 과욕은 금물. 명예 손상의 지름길임을 알라. 자신의 능력을 과신해 오만방자한 태도는 주위 손가락질 모면하지 못한다.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질 때가 있다. 변동은 신중을 기해라. 1 ` 2 ` 8월생 애정과 주변 일로 신경 쓰는 일 많아 신병우려 됨.







▶ 개띠



인고의 세월을 딛고 새로운 삶을 시작하려니 어려움이 따른다. 진실한 태도로 대인관계 원만하게 유지하라. 자기 주관만 뚜렷하고 자기중심 잃지 않는다면 성공운 있다. 타인의 감언이설 조심. 4 ` 6 ` 9월생 남쪽에 있는 사람과 유대관계 극복할 것.







▶돼지띠



우연한 만남으로 시작은 좋으나 불신의 마음 있으니 언행조심하고 책임지지 못할 언행은 삼가라. 매사에 침착하게 행동함이 좋을 듯. 사소한 일이라도 참견은 금물. 특히 늦은 시간 구설수에 마음 고생할 수. ㅈ ` ㅍ ` ㅎ성씨 사랑하는 자 하는 일 밀어줌이 좋겠다.

자료제공=구삼원 · 정리=김현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벼 심고 ‘직불금 500만원’ 더 받는다…2026년 ‘수급조절용 벼’ 도입
  2. '학생 주도성·미래역량 강화' 충남교육청 2026 교육비전 발표
  3. 치솟은 대전 교통사고 사망자… 구간단속 확대로 줄어들까
  4. 대전·충남교육감 행정통합대응팀·협의체 구성 대응… 통합교육감에 대해선 말 아껴
  5. 345kV 송전선로 입지선정위 111명 재구성…한전, 2~3개 노선안 제시할듯
  1. [포토] KPC 제14·15대 총교류회 '2026년 신년회' 개최
  2. 최준구 대전 서구 우드볼협회장, 문체부 장관 표창 수상
  3. 충남도청·교육청·경찰청 기독교직장선교회 연합 신년 기도회 개최
  4. 오산시, ‘화성시 택시 통합면허 발급안’ 환영
  5. 충남도, 인공지능(AI) 중심 제조업 재도약 총력

헤드라인 뉴스


치솟은 대전 교통사고 사망자… 구간단속 확대로 줄어들까

치솟은 대전 교통사고 사망자… 구간단속 확대로 줄어들까

지난해 갑자기 치솟은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기 위해 대전 시내 구간단속이 늘어난다. 올해 1월 설치 공사를 마친 신탄진IC 앞 구간단속이 정상 운영되기 시작하면 대전에서만 10곳의 시내 구간단속 지점이 생긴다. 8일 대전경찰청과 대덕경찰서에 따르면 와동 선바위 삼거리부터 평촌동 덤바위 삼거리까지 3.5㎞ 구간에 시속 50㎞ 제한 구간단속을 위한 무인단속장비 설치를 마무리했다. 통신 체계 등 시스템 완비를 통해 3월부터는 계도기간을 거쳐 6월부터 본격적인 단속이 이뤄진다. 대전 시내에서 시속 50㎞ 제한의 구간단속 적용은 최초며 외곽..

대전 회식 핫플레이스 `중리전통시장` 상권... 최대 소비자는 40대
대전 회식 핫플레이스 '중리전통시장' 상권... 최대 소비자는 40대

대전 자영업을 준비하는 이들 사이에서 회식 상권은 '노다지'로 불린다. 직장인을 주요 고객층으로 삼는 만큼 상권에 진입하기 전 대상 고객은 몇 명인지, 인근 업종은 어떨지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가 뒷받침돼야 한다. 레드오션인 자영업 생태계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이다. 이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빅데이터 플랫폼 '소상공인 365'를 통해 대전 주요 회식 상권을 분석했다. 7일 소상공인365에 따르면 해당 빅데이터가 선정한 대전 회식 상권 중 핫플레이스는 대덕구 '중리전통시장' 인근이다. 회식 핫플레이스 상권이란 30~50대 직장인의..

민주당 ‘시.도당 위원장 지방선거 공천 기구 참여 금지 방침’
민주당 ‘시.도당 위원장 지방선거 공천 기구 참여 금지 방침’

더불어민주당이 올해 6월 3일 지방선거 후보를 심사하고 확정하는 공천 관련 기구에 시·도당 위원장의 참여를 전면 금지한다. 후보와 이해관계가 있는 인사 역시 마찬가지며, 지역위원장도 필수 인원만 참여할 수 있고 공천과정은 투명하게 공개하도록 했다. 조승래 당 사무총장은 8일 지방선거 기획단 회의 후 브리핑을 통해 이런 내용을 담은 ‘시도당 공천관리위원회 구성 지침과 공천 투명성 제고 방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최근 논란이 거센 김병기·강선우 의원의 지방선거 공천헌금 수수 의혹에 따른 조치라 할 수 있다. 우선 시·도당 위원장의 공..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윤석열 전 대통령 구형에 쏠린 눈 윤석열 전 대통령 구형에 쏠린 눈

  • 천연기념물 원앙 무리 대전 유등천에서 겨울나기 천연기념물 원앙 무리 대전 유등천에서 겨울나기

  • 민주당 대전시당 ‘대전·충남통합 특위’ 출범 민주당 대전시당 ‘대전·충남통합 특위’ 출범

  • 방학 맞아 여권 신청 증가 방학 맞아 여권 신청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