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학진로탐색 멘토링은 지난 2024년 1월 서구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해, 서구와 협약을 체결한 인하 위드아이 청소년 진로지원센터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프로그램은 관내 중학생을 위한 체험형 이공계 진로 탐색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멘티와 멘토 총 100여 명이 참여해 개회식을 시작으로 자기 이해를 위한 강점과 흥미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미래 신산업 분야와 연계된 5개 전공(전기공학과, 인공지능공학과, 생명공학과, 신소재공학과, 항공우주공학과) 중 하나를 선택해 대학(원)생 멘토와 함께 분야별 이론 교육과 실습·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미래 산업 핵심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체계적인 진로 탐색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강범석 구청장은 "여기 모인 여러분이 무엇을 좋아하고 어떤 사람인지 지금은 알 수 없을지 모르지만, 자신의 관심과 하고 싶은 일을 고민하는 사람들이라는 점은 분명하다. 그 관심을 따라가며 나를 알아가는 과정이 어른이 되어가는 길이라 생각한다"라며 "오늘 멘토링 캠프에서 시작된 무언가가 앞으로 여러분 안에서 자라나길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주관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