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UST는 2026학년도 전기 2차 석·박사과정 신입생 모집을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접수는 12월 5일부터 12일 오후 5시까지다.
이번 모집에선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을 비롯해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한국화학연구원 스쿨 등 총 26개 국가연구소 스쿨의 41개 전공 신입생을 선발한다. UST가 중점 육성 중인 플래그십 전공인 인공지능(AI), 양자 정보, 첨단바이오융합에서도 인재를 모집한다.
이번 학기부터는 한국재료연구원 스쿨에서 우주항공재료공학 전공이 신설돼 학생을 뽑는다. 극한의 우주환경에서 견딜 수 있는 차세대 소재 개발을 핵심 주제로 항공기 엔진용 내열소재, 재사용 발사체용 경량 구조소재, 위성체 다기능 소재 등 우주항공 분야 핵심 소재기술을 연구하고 고급 융합소재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UST는 입학 희망자들에게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전공 분야별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온라인 설명회는 12월 6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실시간으로 운영된다. 오프라인 설명회는 29일 진행됐다.
원서 접수는 UST 입학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최종 합격자 발표는 2026년 2월 4일 오후 5시 이전 발표 예정이다.
UST 학생은 전원 학기당 250만 원 상당의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고 국책연구과제에 학생연구원 신분으로 참여할 수 있다. 박사과정은 월 190만 원, 석사과정은 월 143만 원 이상의 연수장려금(학생인건비)을 받는다. 임효인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임효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