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롯데홈쇼핑 제품 공동개발 협약식<제공=하동군> |
이번 협약은 국내 최대 녹차 주산지인 하동 말차의 원료 경쟁력과 기능성 소재 연구 기반에 롯데홈쇼핑의 상품 기획 능력과 유통 채널을 결합해 웰니스·기능성 음료 시장에 새로운 제품군을 선보이기 위한 것이다.
롯데홈쇼핑은 최근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제품과 친환경·기능성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하동 말차를 활용한 기능성 음료 개발 협력을 추진하게 됐다.
최근 하동 말차는 국내외 프리미엄 음료·디저트 브랜드의 수요가 급증해 일부 품목은 공급 부족 현상이 나타날 정도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진흥원은 고품질 말차를 롯데홈쇼핑에 우선 공급하고, 롯데홈쇼핑은 '엘보틀'과 연계한 지역 상생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신제품은 하동 말차에 애플사이다비니거와 바나바잎 추출물을 더한 이중제형 기능성 제품이다.
식후 혈당 관리에 관심 있는 소비자를 겨냥해 기획됐으며 12월부터 롯데홈쇼핑 자사몰과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하승철 이사장은 "하동 말차 기반의 K-웰니스 식품 산업화가 본격화되는 계기"라며 "지역 농가와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차 산업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하동=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정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