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강동대 간호학부 동아리 대상 실무·글쓰기 특강 사진.(강동대 제공) |
강동대는 21일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간호학부 학생자치활동인 GDNCCP(Gang Dong Nursing Career Catch Program) 동아리와 '만듦새' 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GDNCCP 동아리 특강에서는 연세대학교 신촌세브란스병원 수술실 간호사가 실제 근무 경험과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며 산업체 현장의 생생한 후기를 전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수술실 간호사의 업무를 깊이 이해하고 취업 준비에 대한 동기 부여를 얻는 시간이 마련됐다.
만듦새 동아리 특강은 널스온 대표가 진행했으며, 신문기사 작성법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글쓰기 전반에 대한 실질적인 노하우를 전달했다.
학생들은 실무 중심의 작성 기술을 배우며 글쓰기 역량을 높이는 기회를 가졌다.
특강에 참여한 GDNCCP 동아리 최모(간호학부 2학년) 학생은 "수술실 간호사의 실제 경험을 들으며 실전에 맞는 스킬을 배울 수 있어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만듦새 동아리 정모(간호학부 3학년) 학생은 "학습과 실무 경험을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GDNCCP 동아리 지도교수 권신영 교수와 만듦새 동아리 지도교수 윤순정 교수는 "이번 특강이 학생들의 학습 동기와 소속감 향상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며 "전공 지식 확장은 물론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특강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홍주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