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지난 27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진행된 '제29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2025 KOREA BUSINESS EXPO INCHEON'에서 인사말을 하는 이강덕 포항시장. |
나흘간 이어지는 대회에는 전 세계 73개국 153개 도시의 재외동포 경제인과 국내외 기업인이 참석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협력을 확대한다.
대한민국대도시시장협의회는 행사에서 19개 회원 도시가 함께 참여하는 공동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각 도시의 산업 경쟁력, 투자 인프라, 기업 지원 정책 등을 소개하며 국내 대도시의 경제적 잠재력을 전 세계에 알린다.
포항시도 28, 29일 별도 홍보관을 운영한다. 포항 홍보관에는 ㈜슈가에코(식물유래 친환경 세제), ㈜지이브이알(리튬이온 배터리 화재 진압) 등 바이오, 이차전지, 수소 등 미래산업 분야를 대표하는 10개 지역기업이 참여한다.
시는 행사를 통해 지역 핵심 산업의 기술력과 투자 여건을 세계 각국의 경제인들에게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진출 기반을 확대해 나간다.
이강덕 포항시장(대한민국대도시시장협의회 회장)은 "세계한인경제인대회가 글로벌 한인 경제 네트워크를 더욱 공고히 하고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교류와 협력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는 인천시와 ㈔세계한인경제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있다.
포항=김규동 기자 korea80808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규동 기자

![[2025 경주 APEC] 한미정상회담서 난항 겪던 한미 관세협상 타결](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0m/29d/만찬22.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