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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장터 참가 모습<제공=산청군> |
군은 27일 "로컬푸드 행복장터, 산엔청 마실장터, 산엔청쇼핑몰 기획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오프라인에서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5일까지 행복장터와 마실장터에서 특판행사가 열렸다.
이 기간 매출은 1억1977만9000원으로, 지난해 추석(7023만 4000원)보다 70% 증가했다.
특히 산엔청쇼핑몰 기획전(지난달 1일~12일)은 14억8000여만 원 판매액을 기록하며 전체 매출 16억 원을 달성했다.
행사에서는 지역 농업인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할인 판매하고,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페이백 혜택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천원의 행복', '1+1 이벤트' 등 온라인 판촉 행사는 오픈 30분 만에 완판되며 주목받았다.
또 신규 회원 3700명이 유입돼 산엔청쇼핑몰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산청군은 서울 서초구·양천구 직거래장터, 서울광장 서로장터, 경남농협본부 금요장터 등 전국 주요 행사에도 참여했다.
그 결과 1억2000만 원 현장 판매 실적을 올리며 지역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했다.
군은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오는 12월 일산·수원 메가쇼, 부산 유기농·친환경 박람회, 경남특산물박람회 등 전국 박람회 참여를 이어간다.
또 행복장터·마실장터·산엔청쇼핑몰을 활용한 상시 이벤트를 통해 농특산물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산청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다양화해 지역 농가의 소득을 높이고, 산청 농특산물의 경쟁력을 전국에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 번의 구매가 농가 희망을 살리고, 지역의 내일을 키운다.
산청=김정식 기자 hanul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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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