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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원 친절 교육 실시 모습./사진=부산진해경자청 | 
이날 교육은 다양한 민원 응대에 필요한 친절 마인드 함양으로 민원 서비스 향상과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외부 민원 응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민원인의 만족을 이끌어 내는 친절의 의미 ▲마음을 다스리기 위한 나만의 긍정서비스 실천법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교육에서는 민원인과 진심으로 대화하는 방법과 민원 담당자의 마음 관리·긍정화법 연습 등 직접 체험하는 실습을 함께 진행하여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은 "진정한 친절의 의미를 알 수 있는 계기였으며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이를 현장에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박성호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은 "친절은 민원응대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며"앞으로도 민원인에게 친절하게 다가가며,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진헌 기자 podori77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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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진헌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