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부산이즈굿 동백전 '행복마일리지' 특별 이벤트인 '포인트 업! 행복 업!' 홍보물./부산시 제공 |
이벤트는 행복마일리지 2차 시범 사업 참여자 10만 명과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부산이즈굿 동백전 앱'을 통해 진행된다.
행복마일리지는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걷기, 15분 도시 시설 방문, 자원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하고 이를 동백전으로 전환할 수 있는 시민 참여형 인센티브 제도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체육대회 기간 시민들의 일상 속 건강 활동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적립 포인트를 기존보다 크게 늘리고, 퀴즈 참여를 통해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첫 번째, 포인트 상향 이벤트는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미션을 달성하면 자동 적용된다. 이 기간 △걷기 활동 참여 시 기존 100포인트에서 500포인트로 △15분 도시 시설 방문 시 기존 50포인트에서 200포인트로 행복마일리지가 상향돼 적립된다.
걷기 포인트는 하루 8000보(65세 이상 5000보) 이상 걷고 포인트를 적립하면 되며, 15분 도시 포인트는 행복 시설을 찾아 QR 인증하면 된다.
두 번째, 전국체전 퀴즈 이벤트는 '부산이즈굿 동백전 앱' 팝업창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정답자 전원에게 행복마일리지 1000포인트를 지급한다.
포인트 적립은 행복마일리지 서비스 가입자만 가능하지만, 퀴즈 이벤트는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는 퀴즈 정답자 중 3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2차 시범 사업 이용자 만족도 조사와 성과 분석을 거쳐 내년 행복마일리지 본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조영태 시 행정자치국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전국체전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는 동시에 행복마일리지 사업 참여 열기를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생활 속에서 건강 실천은 물론 사회적 소통을 함께 넓혀갈 수 있는 행복마일리지 사업에 내년에는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성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