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스모스 꽃길 따라, 가을로 구리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수도권 최대 규모인 9만㎡ 코스모스단지를 배경으로 인기가수 공연, 체험행사, 먹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잔디광장 특설무대에서는 지역예술인 공연과 유명가수들이 대거출연해 축제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킨다.
26일 개막전야제는 실력파 가수무대와 화려한 드론 쇼, 27일 개막식은 대중가요와 트로트공연이 이어지며 28일 폐막식은 불꽃놀이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축제장 곳곳에는 코스모스와 어우러진 포토존이 조성돼 방문객들에게 가을추억을 선사하고 전통시장. 소상공인부스와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특히 시민참여 프로그램인 '3일장 스탬프 투어'는 방문객들이 축제장뿐 아니라 구리 전통시장과 도심상권을 자연스럽게 찾을 수 있도록 유도한다.
이와 함께 구리 고유의 전통민속놀이인 '벌말다리밟기'를 새롭게 선보여 지역 고유성을 더하고 코스모스투어 기차, 옛날교복체험, 인생네컷 촬영, 7080 추억의 교실 등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축제기간 동안에는 마을버스가 연장 운행되고 임시주차장도 마련돼 방문객들의 교통편의를 돕는다.
구리=김호영 기자 galimto2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