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지역 경제계와 대전시 등에 따르면, 8일부터 16일까지 9일간 대전 중구 중앙로 등 원도심 일원에서 열리는 '2025 대전 0시 축제' 성공 개최를 위해 (주)하나은행과 계룡건설산업(주), CNCITY에너지(주)를 비롯한 18개 기업과 222개 소상공인이 동참해 축제에 열기를 더한다.
![]() |
하나은행은 9일 중앙로역 무대에서 '하나은행의 밤' 콘서트<포스터>를 개최한다. /대전 0시축제 홈페이지 갈무리 |
![]() |
계룡건설은 10일 중앙로역 메인무대에서 '계룡건설과 함께하는 엘리프의 여름밤' 콘서트<포스터>를 개최한다. /대전 0시축제 홈페이지 갈무리 |
![]() |
CNCITY에너지는 14일 오후 8시 중앙로역 메인무대에서 '에너지 스테이션' 힙합 콘서트<포스터>를 개최한다. /대전 0시축제 홈페이지 갈무리 |
![]() |
원막걸리로 유명한 (주)대전주조는 대전에서 생산된 쌀을 주원료로 만든 '꿈돌이 막걸리'를 대전 0시 축제에서 선보인다./대전주조 제공 |
![]() |
(주)현률리테일(대표 나경현)은 (주)밀팡과 함께 '대전 0시 축제' 기간 동안 식품·건강기능식품·주방·생활용품 등 유명 브랜드 제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밀스토어'를 선보인다. /밀팡제공 |
지역 연고 프로축구단인 대전하나시티즌도 3년 연속 축제에 참여한다. 구단 마스코트 '자주군'·'하나양'과 대전시 마스코트인 '꿈돌이'·'꿈순이' 콜라보 굿즈 현장 판매를 통해 팬심을 자극할 예정이다.
![]() |
대전하나시티즌은 0시 축제 홍보부스에서 '꿈돌이, 꿈순이' 굿즈를 현장 판매한다. /대전하나시티즌 제공 |
![]() |
CNCITY에너지는 제주아이스크림과 협업해 만든 굿즈 제품인 '꿈돌이바(한라봉맛)'를 8일 대전 0시 축제에서 첫 출시한다. /CNCITY에너지 제공 |
홍보부스에서는 인기 BJ 감스트를 초청, 넥슨의 축구게임인 FC온라인4 이벤트 매치 '감스트를 이겨라(가제)'를 진행한다. 또 옛 충남도청 앞에 마련된 팝업스토어 꿈돌이네 슈퍼마켓과 문방구에서는 '꿈돌이바'와 '꿈돌이 키링', '꿈돌이 티셔츠' 등 다양한 굿즈를 판매할 예정이다.
CNCITY에너지 관계자는 "시민들과 함께하는 지역기업으로서 역할을 강화하고자 올해 참여 규모를 늘렸다"며 "즐거운 한 여름밤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
선양소주는 소주박스를 활용한 테이블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레트로 감성을 선사한다. 사진은 지난해 행사 당시 설치된 테이블 모습. /선양소주 제공 |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도 지역 영업점과 연계해 별도 홍보부스를 마련한다. '하나원큐' 가입 이벤트와 함께 '하나타임' 이벤트이며, 이중 하나타임은 정해진 시간에 버튼을 눌러 성공 시 소정의 경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역 소상공인들도 0시 축제를 빛낸다. 이들은 '먹거리존(97개)', '사회적경제장터(23개)', '소공인오픈마켓(40개)', '은행동플리마켓 62개' 등 총 222개 코너를 운영한다.
대전시 관계자는 "먹거리존에서는 다양한 패스트푸드와 분식 등 간편한 휴게음식이 판매되며, 은행동 플리마켓에서는 구제의류, 꿈돌이 석고방향제, 키링 등 다양한 굿즈가 판매될 예정"이라며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흥수 기자 soooo082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