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천시립도서관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역대 포스터 전시회 마련 |
이번 전시는 제2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를 맞아 그동안의 영화제 역사를 돌아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제1회부터 올해까지의 공식 포스터가 한자리에 전시된다. 포스터를 통해 매년 영화제가 어떤 주제와 메시지를 담아왔는지, 그리고 어떤 모습으로 변화해왔는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영화제의 공식 포스터는 회전하는 LP 이미지와 영화제 영문 약칭 'JIMMF'를 감각적으로 표현해, 음악과 영화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담아냈다. 이와 함께 같은 디자인을 활용한 엽서 2종도 함께 전시되어 관람객에게 소장 가치를 더한다.
'갤러리 더 맵시'는 지역 예술인과 시민이 예술로 소통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으로, 일상 속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시 역시 지역 문화예술과 시민을 연결하는 장으로 의미를 더하고 있다.
제천시립도서관 박상천 관장은 "이번 특별전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그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다가오는 영화제에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제2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오는 9월 4일부터 9일까지 제천시 일원에서 6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제천시립도서관(043-641-3754)으로 하면 된다.
제천=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