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산 평촌초, '늘봄학교 프로그램 공개주간' 실시 |
이번 행사는 다양한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자율성과 흥미를 반영한 교육 활동을 소개하고,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다.
공개된 프로그램은 ▲컴퓨터활용 ▲알고리즘과 코딩 ▲게임놀이(스포츠) ▲음악줄넘기 ▲뮤지컬 ▲레고 ▲미술 ▲음악(피아노, 바이올린, 우쿠렐레) ▲탁구 ▲난타 ▲뉴스포츠 등 총 12개로, 학생들의 창의성과 문제해결력을 비롯한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체험형 수업들로 구성됐다.
특히 평촌초는 학생들의 적성과 흥미를 반영해 3~6학년 학생들은 피아노, 스포츠, 그리기와 탁구, 뮤지컬 중에서 각 1개 부서를 선택해 참여함으로써 주도적이고 의미 있는 배움이 이뤄졌다.
공개수업을 참관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자신이 선택한 활동에 즐겁게 몰입하는 모습을 보며 늘봄학교의 긍정적인 영향을 실감했다"고 전했다.
수업을 진행한 강사들도 "학생들이 스스로 선택한 활동에서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김남옥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 개개인의 다양한 특성과 소질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학부모 및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열린 교육 문화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며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행복한 배움터'로서의 학교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