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대호 김해시 부시장./김해시 제공 |
신 부시장은 1998년 지방행정고시 합격 후 경남도에서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쳤으며, 특히 지난 2017년 김해시 부단체장을 역임하며 김해시정을 이끈 경험이 있어 다시 한번 김해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대호 신임 부시장은 1970년 경남 합천군 출생으로, 진주대아고등학교와 성균관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했다.
경남도 남해안시대 총괄기획팀장, 행정지원국 인사과장, 행정국 행정국장, 균형발전본부장 등 주요 요직을 거치며 탁월한 행정 능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2017년에는 지방이사관으로 승진해 김해시 부시장을 역임한 바 있어 김해시의 현안에 대한 이해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 부시장은 별도의 취임식 없이 곧바로 시정 업무에 매진할 계획이다. 현안 점검을 위한 실국소장 회의를 주재하고, 우수기 대비 재난 위험 현장을 점검하는 등 시민 안전과 직결된 업무부터 챙길 예정이다.
신대호 부시장은 "2017년 공직생활 첫 번째 지방자치단체 부단체장으로 김해 부시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근무했었는데, 다시 한번 김해시에서 봉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감회가 남다르다"며 "김해시의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해=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