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라우펜' 스탠다드 타이어 브랜드 도약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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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라우펜' 스탠다드 타이어 브랜드 도약 본격화

  • 승인 2025-06-30 10:52
  • 방원기 기자방원기 기자
[사진자료1] 라우펜 글로벌 출시 10주년 기념 이미지
라우펜 글로벌 출시 10주년 기념 이미지.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세컨드 브랜드 '라우펜(Laufenn)' 출시 10주년을 맞아 스탠다드 타이어 분야 대표 브랜드로의 도약을 본격화한다고 30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의 '라우펜'은 지난 2014년 미국 세마쇼(SEMA show)를 통해 첫선을 보인 글로벌 전략 브랜드이다. 지역별 주행 환경과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하여 세단, SUV, 트럭·버스용 모두를 아우르는 풀라인업을 구축하며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라우펜'은 한국 시장에서 사계절용 초고성능 컴포트 타이어 '에스 핏 AS(S FIT AS)', 사계절용 데일리 컴포트 타이어 '지 핏 AS(G FIT AS)', 온로드 SUV용 타이어 '엑스 핏 HT(X FIT HT)' 등 사계절이 뚜렷한 기후 환경, 편안한 승차감을 선호하는 운전자들의 기호를 반영한 폭넓은 라인업으로 국내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이 보유한 업계 최상위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관리 시스템을 공유하는 만큼, 뛰어난 타이어 성능을 바탕으로 현재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운전자의 안전하고 편리한 드라이빙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단일 연도 최다인 약 900만 개의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본격적으로 알리기 시작했다.

'라우펜'의 혁신 기술력은 자동차 산업의 중심지 유럽의 공신력 높은 자동차 전문지 테스트를 통해 인정받고 있다. 2020년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Auto Bild)' 주관 테스트에서 '만족(Satisfactory)' 등급 획득을 시작으로 독일 '아데아체(ADAC)', 영국 '오토익스프레스(Auto Express)' 등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입증해 왔다. 최근 아우토 빌트의 퍼포먼스 타이어 테스트에서도 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S FIT EQ+'가 짧은 제동 거리와 뛰어난 수막 저항 성능, 우수한 정숙성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만족' 등급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유수 브랜드 제품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방원기 기자 b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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