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2025년 5월 29일(음력 5월 3일) (수요일) 구삼원 원장이 풀어주는 띠별 운세

  • 운세
  • 오늘의 운세

[오늘의 운세] 2025년 5월 29일(음력 5월 3일) (수요일) 구삼원 원장이 풀어주는 띠별 운세

  • 승인 2025-05-28 09:59
  • 중도일보 운세팀중도일보 운세팀
오늘의운세
[오늘의 운세] 2025년 5월 29일(음력 5월 3일) (수요일) 구삼원 원장이 풀어주는 띠별 운세

▶ 쥐띠



냇물이 모여 강을 이루고 강이 모여 바다를 이루는 격. 신념을 가지고 일을 한다면 힘껏 도와줄 사람이 동 ` 북간에서 나타날 수. 애정은 줄다리기 하다 시비가 우려되니 분명하게 속마음을 밝혀야 할 듯. 10 ` 11 ` 12월생 푸른 계통의 옷은 피할 것.







▶ 소띠





의욕을 가지고 과감히 도전하는 시기다 오만과 과욕은 버리고 성실히 노력하는 자세로 임하면 순로 울듯. 애정은 윗사람의 중매로 혼인수가 있었으니 성사 또한 가능하다 7 ` 8 ` 9월생 남쪽이 길 방향이다.







▶범띠



모든 일에는 시작이 가장 중요한 법 첫 출발에 신중을 기했으면 좋으련만. 예전에 거래하던 것들이 눈덩이처럼 불어나니 ㅈ ` ㅇ `ㅎ성씨 무엇인가 하고자 하나 손에 잡히지 않는구나. 신경쇠약에 걸릴 수 있으니 조심함이 좋을 듯.







▶토끼띠



내일의 수확을 위해 오늘은 밭을 일구는 형상이다. 욕심보다는 노력을 하라. 씨앗을 뿌려야 수확을 거둔다는 이치를 알아야 할 때다. 애정에는 미루지 말고 서두르는 것이 좋을 듯. 옥색과 청록색이 오늘에 운으로 적당한 색이다.







▶용띠



마음에 여유를 갖고 다시한번 생각하라. 서두르다가 실수가 뒤따를 수. 10월생은 4월생을 피하는 것이 좋고 소 ` 개 ` 양띠가 당신에게 도움이 되겠다. 동쪽에서 기쁜 소식 있을듯하니 기회를 놓치지 말 것.







▶뱀띠



양보하는 자세로 서로의 분배를 확실하게 하라 한 개의 물건을 사이에 두고서 서로가 이권을 가지려는 격이다. 한 가지씩 내게서 떠나니 정신적으로도 안정이 안 되는구나. 2 ` 8 ` 11월생 몸가짐을 정숙히 할 것.







▶ 말띠



모든 일을 겸손한 자세로 처신한다면 바라던 대로 성취할 수. 지나친 욕심은 삼가고 지혜롭게 화합할 때 주위사람들의 찬사를 받겠다. 금전은 부족하나 내일을 위한 설계로 어려운 가운데 저축하라.







▶양띠



나의 진심을 몰라주던 상대가 오랜 기다림 속에 마음을 흘리니 과욕을 버리면 소원 성취할 수. ㄱ ` ㅇ ` ㅎ성씨 화합이 요구되는 때다. 서로가 사랑했기에 만났으니 가정을 돌아보고 다시한번 시야를 넓게 볼 때가 가정에 웃음꽃 핀다.







▶원숭이띠



생각지 않던 일들로 근심걱정이 되는 하루지만 애정면에는 그동안에 쌓였던 불만들이 살얼음 녹듯 흔들리는구나. 상대는 좀 더 적극성을 보이고 오해받는 행동은 하지 말 것. 12월생은 3 ` 5월생은 피함이 좋을 듯. 북쪽 길 방향.







▶ 닭띠



재물이 많이 쌓여 있는 들 무슨 소용이 있는가. 관리를 못하니 표적이 없이 없어지는 수다. 가정에서는 좋은 소식 들리지만 마음은 허무하고 육체는 피로만 쌓일 뿐 마음에 안정을 찾고 금전으로 도움 줄 것 주고받을 것은 받아라.







▶ 개띠



기분을 새롭게 하고 내일을 위해 새로운 준비를 하라. 남의 말에 현혹되지 말고 현재 위치를 꿋꿋이 지켜나갈 때 풍요로움이 가을과 함께 할 듯. ㄴ ` ㅅ ` ㅇ성씨 휴식 뒤에 상쾌한 마음처럼 사랑하는 사람에게 접근하라 좋은 소식 있겠다.







▶돼지띠



남을 돕는 사람에게 큰 이득이 생길 수. 탐욕을 버리고 분수를 지킬 때다. 적은 계획으로 착실히 노력하면 노력한 만큼에 대가는 이룰 수나 변동을 서두르지 마라 금전적으로 고통이 뒤따를 듯. 긴 안목을 생각할 때다.

자료제공=구삼원 · 정리=김현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서 세종 넘어가는 구즉세종로 교통사고…사고 수습 차량 우회를
  2. 광주시-삼성전자, 10억원 투입 '대·중소상생 스마트공장' 구축
  3. 대전교육청 도박 '예방'뿐 아니라 '치유' 지원도… 교육위 조례 개정안 의결
  4. 한국·일본에서 부석사 불상 각각 복제중…청동불상 기술 견줄 시험대
  5. [유통소식] 대전 백화점 빅3, 가을 맞이 마케팅으로 '분주'
  1. 전 장관, '해수부 이전' 불가피성 강조...여전한 우려 지점은
  2. [사이언스칼럼] AI시대에 한의학의 방향
  3. 충청권 13일 새벽 폭우·강풍 예고…최고 120㎜ '침수 주의를'
  4. 화재피해 복구 ‘한마음 한뜻으로’
  5. 이재명 대통령 취임 100일 기자회견 시청하는 시민들

헤드라인 뉴스


부석사불상, 한·일서 복제중… 청동불상 기술 견줄 시험대

부석사불상, 한·일서 복제중… 청동불상 기술 견줄 시험대

일본 대마도에 돌려준 서산 부석사 금동관음보살좌상이 일본 현지에서 그리고 국내에서 각각 동일한 모양의 불상을 제작하는 복제에 돌입했다. 일본 측은 대마도박물관에 보관 중인 불상을 관음사로 모셔 신자가 친견할 수 있도록 복제 과정인 것으로 확인됐다. 충남도에서는 상처 없는 약탈 이전의 온전한 불상을 제작하는 중으로 1330년 고려시대 불상을 원형에 가깝게 누가 만들 수 있느냐 견주는 시험이 시작됐다. 11일 중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2025년 5월 일본 관음사에 돌려준 부석사 금동관음보살좌상은 쓰시마(대마도)박물관에 보관 중이다...

도심 온천관광 랜드마크 `유성온천 문화체험관` 첫 삽
도심 온천관광 랜드마크 '유성온천 문화체험관' 첫 삽

대전 도심 속 온천관광 랜드마크인 '유성온천 문화체험관'이 첫 삽을 뜬다. 11일 유성구에 따르면 유성온천 문화공원 두드림공연장 일원(봉명동 574-5번지)에 '유성온천 문화체험관' 건립 공사를 오는 15일 착공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온천지구 관광 거점 조성 공모 사업'에 선정된 이후 추진됐으며, 온천 관광 활성화와 지역 대표 축제인 '온천축제'와의 연계를 통해 유성온천의 가치를 재조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문화체험관은 국비 60억 원을 포함한 총 198억 원을 투입해 지하 1층, 지상 2층(연면..

국회 세종의사당 연결하는 `신설 교량` 입지 확정… 2032년 개통
국회 세종의사당 연결하는 '신설 교량' 입지 확정… 2032년 개통

국회 세종의사당과 금강 남측 생활권을 잇는 '금강 횡단 교량'이 2032년 수목원로~국토연구원 앞쪽 도로 방향으로 연결된다. 김효정 행복청 도시계획국장은 9월 11일 오전 10시 e브리핑 방식으로 기자회견을 열었다. 금강 횡단 교량 추가 신설은 2033년 국회 세종의사당 완공 시점에 맞춰 원활한 교통 소통의 필수 인프라로 꼽혔다. 국책연구단지 앞 햇무리교를 사이에 두고 이응다리 쪽이냐, 반곡·집현동 방향에 두느냐를 놓고 여러 검토가 이뤄졌다. 햇무리교와 금남교는 현재도 출퇴근 시간대 지·정체 현상을 마주하고 있다. 행복청은 이날 이..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내 아이는 내가 지킨다’ ‘내 아이는 내가 지킨다’

  • 화재피해 복구 ‘한마음 한뜻으로’ 화재피해 복구 ‘한마음 한뜻으로’

  • 이재명 대통령 취임 100일 기자회견 시청하는 시민들 이재명 대통령 취임 100일 기자회견 시청하는 시민들

  • 옷가게도 가을 준비 완료 옷가게도 가을 준비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