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정부시, 시민 건강증진 위한 체육진흥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사진=의정부시청 제공) |
의정부시 체육진흥협의회는 '의정부시 체육진흥 조례'에 따라 2023년 처음 구성돼 활동해왔으며, 이날 신규 위원 위촉을 포함해 총 12명으로 재정비됐다. 위원은 체육 관련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및 시민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정기회의는 연 1회 개최되는 공식 회의로, 신규 위원 위촉과 부의장 선출을 시작으로 ▲2025년도 체육정책 비전과 추진방향 ▲올해 총 15개 주요 사업 보고까지 전반적인 정책 방향을 공유했다.
주요 안건으로는 ▲시민레저스포츠타운 조성 ▲체육시설용지 생태계보전부담금 반환사업 ▲호호당 2호점 설치사업 ▲장애인친화형 파크골프장 조성 ▲실내 배드민턴장 및 보조축구장 조성사업 등을 다뤘다.
위원들은 주요 사업과 체육진흥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질의하고, 시민 입장에서 체감하는 고충을 공유하며 상호 간 공감대를 형성했다.
김동근 시장은 "세계대회 유치를 기반으로 빙상도시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하면서도,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체육활동을 접할 수 있도록 체육시설을 지속 확충하겠다"며 "웰니스 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체계적인 체육정책을 단계적으로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이영진 기자 news032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