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4회 거제식물산업전 개최<제공=거제시> |
올해 행사는 2025 거제정원산업박람회와 공동으로 진행돼 규모와 내용이 대폭 확대됐다.
4회째를 맞는 이번 식물산업전은 식물 산업 활성화와 관련 산업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개최되며, 지난해 40여 개 업체가 참여한 것에 비해 올해는 80여 개의 전국 식물·정원 관련 농가와 기업체, 단체가 참여한다.
특히 정원산업박람회와의 공동 개최로 다채로운 정원전시, 가드닝클래스교육, 플랜테리어 전시, 로아팜@농부시장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식물과 정원을 활용한 다양한 산업이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이번 산업전은 관련 산업의 새로운 흐름과 가능성을 보여주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그러나 산업전 이후 식물산업의 지속적 발전을 위한 체계적인 계획과 지원체계 구축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제기된다.
거제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식물 및 정원산업 종사자들에게 새로운 네트워크와 시장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 기회를 선사할 계획이다.
옥치덕 거제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식물산업과 정원산업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관련 산업 종사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