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령시보건소 |
질병정보 모니터 요원은 보령시 관내 의료기관, 약국, 학교, 사회복지시설, 산업체 등 보건 담당자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지역사회 내 감염병 예방 관리 요령을 홍보하고, 감염병 의심 환자 발생 시 보건기관에 즉시 신고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감염병 발생 예방 및 확산 방지에 기여한다.
이번 교육은 충남감염병관리지원단의 우상욱 선임연구원이 강사로 초빙되어 진행되었다. 교육 내용은 질병정보 모니터 요원의 역할과 주요 법정 감염병 발생 현황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정보 제공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최근 보령시에서 발생한 수두, 백일해, 쯔쯔가무시증 등 법정 감염병의 예방 관리 방안과 감염병 예방을 위한 현장 대처 요령 등 실질적인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모니터 요원들의 현장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는 평가다.
서연분 보령시 감염병관리과장은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서는 질병정보 모니터 요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역사회 내 감염병 예방 감시체계를 위한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력과 참여를 통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고 시민 건강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