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남 평생교육 이용권 안내 포스터 |
신청 대상은 공고일 현재 홍성군에 주민등록을 둔 19세 이상 성인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록 장애인이며, 신청 기간은 24일부터 5월 14일까지다.
신청 방법은 저소득층의 경우 평생교육바우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장애인은 보조금24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오프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지원 금액은 1인당 연간 35만원이며, 평생교육 강좌 수강료와 교재비, 재료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평생교육바우처 사용기관으로 등록된 기관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사용기관 목록은 평생교육바우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단, 국가장학금과는 중복으로 지원받을 수 없다.
윤상구 교육체육과장은 "평생교육 바우처 지원 사업을 통해 많은 군민들이 평생교육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평생교육에서 소외되는 군민이 없도록 더 많은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생교육바우처 지원사업은 사회·경제적 격차에 따른 교육 불평등을 완화하고, 취약계층의 역량 개발과 자아 실현을 지원하기 위해 시행되는 사업이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