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성군 홍성역사인물축제-어린이날 큰잔치 포스터 |
5월 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열리는 이번 축제는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홍성 역사 인물들의 발자취를 따라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군은 축제의 안전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전문 업체에 놀이기구 안전 점검을 의뢰하고, 200여 명의 자원봉사자를 배치하여 아동과 부모의 안전과 질서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아이들의 연령별 맞춤형 놀이 부스 운영, 챌린지 에어바운스 놀이, 청산리 레이저 서바이벌 대전, 스포츠 놀이 체험 존 등 다채로운 놀이·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2025년 세계 놀이 한마당, 동물 교감 체험, 이끼 정원, 간호 체험, 반려동물 상담소 등 민간 단체 프로그램이 추가되어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놀이와 더불어 홍성군의 역사 인물을 함께 배우고 장애·비장애 아동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하여 어린이들과 가족 모두에게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할 계획이며, 아동 유공자 표창, 어린이 헌장 낭독, 어린이날 노래 제창, 박 터트리기 등 퍼포먼스를 통해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아동 친화적인 어린이날을 기념할 예정이다.
어린이날 큰 잔치와 동시에 열리는 홍성 역사인물 축제에서는 홍성의 대표적인 역사 인물인 만해 한용운 선생과 백야 김좌진 장군을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만해와 백야 희망 퍼레이드, 청산리 전투 재현 공연, 한용운 뮤지컬 등 15종의 공연 프로그램과 한용운 전기 아트북 만들기, 신흥무관학교 사격 훈련, 훈민정음 해례본 만들기 등 15종의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축제의 풍성함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역사 인물과 함께 신나는 놀이를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축제를 기획했다"라며, "홍성 역사 인물과 함께 행복한 어린이날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