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경국립대학교&한국돌봄로봇 협동조합 산학협력 협약 체결 |
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급변하는 돌봄 로봇산업 수요와 융복합 학문 연계의 필요성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며, 실무 중심의 교육과 산업 맞춤형 연구를 공동으로 추진해 지역 기반의 돌봄 로봇 산업 생태계를 강화한다.
양 기관은 ▲전문가, 교수, 연구원의 상호 교류를 통한 노인과 장애인을 위한 돌봄로봇 기술 분야의 공동 연구 개발 ▲현장 중심형 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노인 및 장애관련 돌봄 분야 정책 개발 ▲양 기관 보유시설 및 장비·기자재의 공동 활용을 통한 다양한 융합연구 및 협업체계 구축 ▲지역 돌봄로봇산업 육성 등에 대한 협력에 합의했다.
한경국립대학교 이민경 부총장은"이번 협약은 대학과 산업계가 보유한 역량을 결합하여 노인과 장애인을 위한 돌봄기술을 개발하고 실증·연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며, "학생들이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과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에 한국 돌봄로봇 협동조합 김승호 이사장은 "돌봄 로봇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교육과 연구가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이다"며, "이번 협약이 돌봄 로봇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기업의 기술력 제고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안성=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