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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5일 진행된 '졸음번쩍 잠깨' 캠페인에 참여한 부산항 근로자들./부산항만공사 제공 |
캠페인에는 부산항만공사, 부산지방해양수산청, 롯데웰푸드, 부산항 부두 운영사 등이 함께 참여했다. 항만 근로자들에게 안전수칙을 홍보하고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운전 문화를 확산하는 데 힘썼다.
BPA는 올해부터 캠페인 참여 범위를 기존 12개 부두 운영사에서 항만 하역업체 52개 사로 대폭 확대하고, 캠페인 대상규모도 전년도 5000명보다 더 많은 1만 명의 화물차 운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캠페인의 주제도 '2050 속도 준수'에서 보다 구체적인 실천방안인 '과적 금지, 과속 금지, 신호 준수'로 설정했다.
이번 캠페인에서 참여사들은 부산항 화물차휴게소 4개소(감만, 용당, 북컨, 웅동)에서 화물차 운전자들에게 캠페인 물품인 졸음방지껌을 제공하며 캠페인 참여를 촉진했다.
송상근 BPA 사장은 "매년 4월에 진행되는 캠페인을 국민안전의 날과 연계해 확대 운영하고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했다"며 "향후 더 많은 협력 기관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안전운전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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