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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시는 16일 보령베이스리조트에서 고충민원 담당자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
시는 16일 보령베이스리조트 오서아미홀에서 고충민원 담당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특별 강사를 초빙, '고충민원 담당자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폭언과 폭행 등 폭력적이고 상습적인 민원이 증가함에 따라, 공무원의 정신적·신체적 피해를 예방하고 특별 민원에 대한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교육 내용은 특별 민원의 정의, 민원인과 공무원의 인지 차이 등 특별 민원 발생 원인 분석, 그리고 실제 특별 민원 대응 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김계환 기획감사실장은 "이번 교육이 담당자들의 특별 민원 대응 능력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 실장은 "앞으로도 민원 담당자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시민들에게 친절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민원 업무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지원하기 위한 관련 조례 개정 등 제도적 뒷받침에도 힘쓸 것을 약속했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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