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 강승필 사장은 취임과 동시에 수립한 중장기 경영전략에서 '시설 만족 향상과 시민소통 강화'를 핵심 전략과제 중 하나로 전면에 내세웠다.
우선 자체 만족도 조사를 표준화하여 시설별·종목별로 실시하고, 이용고객들의 니즈부터 불만사항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의견 및 요구사항들을 도출하였다. 그리고 시민들을 대표로 한 주민참여협의체와(고객홍보팀 주관) 이용회원을 대표로 한 시민참여운영협의체(시설별 주관)를 동시 연계·운영하여 개선사항들의 이행률 제고에 힘썼다.
2025년에도 공사는 시민, 유관기관 등 이해관계자들 의견을 다양하게 청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신규시설인 관산다목적구장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여 성공 운영 정착을 위한 방향을 설정했고, 환경시설 세미나를 열어 그린페스타, 다큐 상영회, 숏폼 공모전 등 시민친화 프로그램을 추가 도출하여 올해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고객만족도를 더욱 증대시키기 위해 전문가, 市·의회, 시민 초청 세미나도 계획 중에 있다.
강승필 사장은 "올해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및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인증을 통해 공사의 고객만족경영을 한 차원 고도화시켜 고객만족도의 지속적 제고 및 108만 고양시민 모두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염정애 기자 yamjay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