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역대 최고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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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도시관리공사,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역대 최고 달성

  • 승인 2025-04-15 14:19
  • 염정애 기자염정애 기자
고양도시관리공사가 최근 발표된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고득점 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 공사는 전년 보다 5.3점 오른 90.5점을 획득했는데, 이 점수는 창립 이후 최고 득점이란 점에서 의미 있는 결과로 분석된다.

공사 강승필 사장은 취임과 동시에 수립한 중장기 경영전략에서 '시설 만족 향상과 시민소통 강화'를 핵심 전략과제 중 하나로 전면에 내세웠다.

우선 자체 만족도 조사를 표준화하여 시설별·종목별로 실시하고, 이용고객들의 니즈부터 불만사항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의견 및 요구사항들을 도출하였다. 그리고 시민들을 대표로 한 주민참여협의체와(고객홍보팀 주관) 이용회원을 대표로 한 시민참여운영협의체(시설별 주관)를 동시 연계·운영하여 개선사항들의 이행률 제고에 힘썼다.

2025년에도 공사는 시민, 유관기관 등 이해관계자들 의견을 다양하게 청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신규시설인 관산다목적구장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여 성공 운영 정착을 위한 방향을 설정했고, 환경시설 세미나를 열어 그린페스타, 다큐 상영회, 숏폼 공모전 등 시민친화 프로그램을 추가 도출하여 올해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고객만족도를 더욱 증대시키기 위해 전문가, 市·의회, 시민 초청 세미나도 계획 중에 있다.



강승필 사장은 "올해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및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인증을 통해 공사의 고객만족경영을 한 차원 고도화시켜 고객만족도의 지속적 제고 및 108만 고양시민 모두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염정애 기자 yamjay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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