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천시 농업인 정보화 교육현장. 김천시 |
모집대상은 시 관내 주소를 둔 농업인으로 접수는 14일부터 25일까지 12일간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농업회계의 이해와 활용 교육', '생성형 AI를 활용한 농산물 직거래 마케팅 교육', 기본과정과 심화 과정 등 총 3개 과정이며 5월 1일 개강해 7월 9일까지 총 22회에 걸쳐 진행된다.
'농업 회계의 이해와 활용 교육'은 농업 경영체 분석시스템 및 회계시스템 실습을 통해 실제 농업경영에 도움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생성형 AI를 활용한 농산물 직거래 마케팅교육' 기본과정(5회)은 블로그, 인스타그램,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등 농산물 직거래 마케팅의 기본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어 심화 과정(15회)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사진 편집, 디자인, 숏폼 동영상 등 보다 본격적인 마케팅교육이 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권명희 농촌지도과장은 "급격하게 변하고 있는 농산물유통환경에 농업인들이 보다 적극 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농업인 정보화 교육을 지속 추진 하겠다"라며 "농번기 등을 고려해 저녁 시간에 교육이 진행되는 만큼 정보화 교육에 지역 농민이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김천=김시훈 기자 silim5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