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북 고창교육지원청이 최근 신규·저경력 교사를 대상으로 'K-에듀파인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고창교육지원청 제공 |
14일 고창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연수는 실무 경험이 부족한 교사를 대상으로, 교직 초기부터 학교 회계 및 행정 실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기 위해 마련됐다.
K-에듀파인(학교회계) 시스템을 활용한 예산 관리, 품의서 작성, 학급 경비 정산 등 기본 회계 업무를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K-에듀파인(업무 관리)을 이용한 공문서 작성 및 자료 집계, 나이스(NEIS) 시스템과 학교장터 활용 등 실제 현장에서 자주 사용하는 행정 실무 전반에 대한 교육도 포함됐다.
특히 교사의 행정 업무 부담을 줄이고 다양한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참석자들은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질적인 내용을 익힐 수 있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숙경 고창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부분을 세심히 살펴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계획"이라며 "교사들이 아이들과의 수업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