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연천군 왕징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영분)는 지난 9일 산책 (사진=연천군청 제공) |
이 날 임진강 제방변 환경정비 작업에는 주민자치위원 2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왕징면행정복지센터 인근 산책로인 왕징면고구려보루길 일원에서 진행됐다.
이른 아침부터 모인 위원들 및 면 직원들 모두 한 마음 한 뜻으로 제방변 구석구석을 돌며 생활쓰레기 및 목재 등 폐기물 수거, 풀매기 작업 실시 등으로 아름다운 제방변 조성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환경정비는 그동안 적치되어왔던 쓰레기들과 우거진 잡풀로 몸살을 겪고 있는 임진강 주변을 정화함에 따라 미관 개선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명품마을만들기사업의 일환으로 다년생 묘목인 능소화의 집중적인 식재도 함께 이루어져, 임진강과 어우러진 멋들어진 관광명소로의 성장도 주목할만 하다.
권영분 주민자치위원장은 "깨끗해진 임진강 제방변을 보니 뿌듯하고 기분이 상쾌하다"며 "임진강을 바로 옆에 두고 걸을 수 있는 왕징면고구려보루길만의 특색을 살리기 위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환경 조성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제은석 왕징면장은 "왕징면이 아름다운 마을, 찾고 싶은 여행지로 기억될 수 있도록 임진강 제방변 환경정비작업에 힘써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쓰레기 수거 작업을 통해 쾌적한 가로 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천=이영진 기자 news032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