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명희(가운데) 세종시사회서비스원장이 일터혁신 컨설팅 논의를 주재하는 모습 |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급변하는 행정환경과 직무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훈련과정 설계를 이번 컨설팅으로 제공받는다.
2단계로 구성된 컨설팅은 직무기반 조직문화 정착을 목표로, 성과중심의 인사 운영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교육훈련과정 설계는 ▲직무분석 기반 교육 체계화 ▲역량 수준별 맞춤형 교육과정 도입 ▲성과 연계형 교육 평가체계 구축 ▲능력중심 채용도구의 개발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특히, 직무 중심 인사관리와 연계한 직무급별·역량별 훈련 모델을 개발해 교육의 실효성을 높이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이를 위해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내부 직원 대상의 교육 수요조사 및 외부 전문가의 컨설팅을 병행하며 실질적인 성과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하반기 시범 과정 운영을 거쳐 2026년부터 본격적인 교육훈련과정을 정례화할 방침이다.
또 직무중심 문화가 조직 전반에 정착될 수 있도록 직원 대상 교육을 확대하고 주기적인 모니터링 및 제도개선, 교육 종료 후 성과 평가 및 피드백 시스템을 통해 지속 가능한 인재 육성 기반을 다질 계획이다
김명희 원장은 "이번 교육훈련과정 설계는 단순한 강의 전달을 넘어, 조직의 전략과 개인의 성장 발전을 연결 짓는 핵심 인프라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자기주도적 학습문화와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세종시 사회서비스의 품질개선과 복지를 선도하는 기관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세종=김덕기 기자 dgkim@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