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2025년 3월 16일(음력 2월 17일) (일요일) 구삼원 원장이 풀어주는 띠별 운세

  • 운세
  • 오늘의 운세

[오늘의 운세] 2025년 3월 16일(음력 2월 17일) (일요일) 구삼원 원장이 풀어주는 띠별 운세

  • 승인 2025-03-16 10:00
  • 중도일보 운세팀중도일보 운세팀
오늘의운세
[오늘의 운세] 2025년 3월 16일(음력 2월 17일) (일요일) 구삼원 원장이 풀어주는 띠별 운세

▶ 쥐띠



현재의 어려움과 고비를 노력으로 극복하면 반드시 대성할 수. 어려운 길도 첫 걸음이 우선이니 시작을 중요시하며 실행할 때 꾸준한 발전이 전개될 듯. 6 ` 7 ` 9월생 애정은 서로가 자존심을 버리고 협력을 이루는 것이 시간을 절약 하는 길이다.









▶ 소띠



세상을 부정적인 시작으로 볼수록 자신이 소심해 진다는 것을 알아라. 주어진 여건을 평안함으로 받아들일 때 행운이 함께 할 듯. 직장인은 과로로 인한 피로가 겹치니 휴식을 통하여 건강을 체크할 것. 3 ` 6 ` 11월생 변동수가 있으나 서두르지는 말아라.







▶범띠



주어진 여건이 암울해도 밝게 웃고 정진해 나가면 반드시 전화위복에 길이 열릴 듯. 서북쪽 사람과 손잡고 끈기 있는 노력이 요구된다. 3 ` 5 ` 12월생은 과음으로 인한 손해가 있겠으니 오늘은 일찍 귀가 하여 자녀와의 대화를 가져봄이 어떨지.







▶토끼띠



자신감을 갖고 하고 싶은 일에 도전하라 한때의 작은 실수를 생각하면 현 위치마저 흔들릴 위험이 따르니 과거에 일은 접어두고 현재만 생각할 것. 공직에 종사하는 자는 새로운 일과의 만남으로 승진에 기회가 엿보인다.







▶용띠



처음 시작은 의욕과 신념을 가졌지만 갈수록 힘이 드는구나. 애정적으로도 불만을 가지고 있으니 어려움이 따르겠다. 여러 사람에게 친절을 베풀고 마음을 넓게 가질 때 새로운 항로를 열 기회가 올 듯. ㄱ ` ㅁ ` ㅊ성씨 자신감을 가져라.







▶뱀띠



현재 진행 중인 사업은 재점검 하는 시간적 여유를 갖을때 새로운 구상도 생기고 금전적 소득이 있을 듯. ㅅ ` ㅁ ` ㅊ성씨는 큰 욕심이 화를 불러오니 현 상태에 만족하라. 애정은 답답하여 타인에게 풀려는 것은 부정이니 자중하라 길이 있다.







▶ 말띠



모든 여건이 만족하다고 타인을 적대시 하지 말고 유대관계를 적절히 유지시킬 것. 자기의 주장보다는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하면 금전에 이득 또한 생길 수. 3 ` 5 ` 12월생 애정은 두갈래 길에서 고민하는 격. 한길로 마음을 정하라.







▶양띠



현재 자신에게 주어진 일이 무엇이며 어떻게 처리해 나가야 옳은 일인지 고민하는 격. 분수를 잃거나 정도를 이탈하지 않는다면 윗사람의 도움으로 길이 열릴 듯. ㄱ ` ㅇ ` ㅂ성씨 금전으로 인해 친구의 우정이 금이 갈 수 있으나 때를 기다리면 좋은소식 올 듯.







▶원숭이띠



참을성이 없어 그동안의 노력을 수포로 만들 수 있으니 조금만 더 인내하면 성취할 수. 곧 노력의 대가가 눈앞에 와 있으니 한발씩 대디뎌라. 4 ` 9 ` 10월생 가정에 소홀함을 오늘하루 데이트를 하면서 사랑을 재확인함이 어떨지.







▶ 닭띠



애써 쌓은 공든 탑이 무너질 수 있으니 매사에 심사숙고하며 신중을 기할 것. 2 ` 8 ` 11월생 개방적이고 화려한 이성교제를 추구하는 것도 좋지만 그로 인한 구설로 불행이 따를 듯. 뛰는 자 위에 나는 자 있음을 명심하라.







▶ 개띠



일을 처리함에 있어서 매사에 자신을 갖고 대할 때 몇 배의 성과를 올릴 수 있을 듯. 단 과로에 조심하라 신병수가 따른다. ㄱ ` ㄹ ` ㅍ성씨는 자기 마음도 다스리지 못하면서 가정에 대한 불만을 표시하고 있는가 자식들이 보고 있음을 염두에 둘 것.







▶돼지띠



고민하는 문제는 망설이지 말고 친구나 친지에게 도움을 청하여 빨리 해결하는 길이 시간을 절약하는 일이다. 모든 삶의 주인공은 나 자신이란 생각을 갖고 상대를 생각하기에 앞서 자신을 점검하라. 10 ` 11 ` 12월생 녹색은 절대 피하고 검정색으로 단장하라.

자료제공=구삼원 · 정리=김현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서 세종 넘어가는 구즉세종로 교통사고…사고 수습 차량 우회를
  2. 전 장관, '해수부 이전' 불가피성 강조...여전한 우려 지점은
  3. [양동길의 문화예술 들춰보기] 발자국이 쌓여 길이 된다
  4. [아침을 여는 명언 캘리] 2025년 9월12일 금요일
  5.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제14회 전국 시화전서 교육부장관상 '쾌거'
  1. 천안시의회, 건의안 미상정 여파로 경찰 출동까지
  2. 황창선 대전경찰청장 치안정감 승진
  3. "함께하는 한 끼, 이어지는 우리"
  4. 음악의 감동과 배움의 열정으로, 어르신 삶에 새 활력을!
  5. 대한노인회대전시연합회 노인 일자리 참여자 4차 합동교육

헤드라인 뉴스


부석사불상, 한·일서 복제중… 청동불상 기술 견줄 시험대

부석사불상, 한·일서 복제중… 청동불상 기술 견줄 시험대

일본 대마도에 돌려준 서산 부석사 금동관음보살좌상이 일본 현지에서 그리고 국내에서 각각 동일한 모양의 불상을 제작하는 복제에 돌입했다. 일본 측은 대마도박물관에 보관 중인 불상을 관음사로 모셔 신자가 친견할 수 있도록 복제 과정인 것으로 확인됐다. 충남도에서는 상처 없는 약탈 이전의 온전한 불상을 제작하는 중으로 1330년 고려시대 불상을 원형에 가깝게 누가 만들 수 있느냐 견주는 시험이 시작됐다. 11일 중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2025년 5월 일본 관음사에 돌려준 부석사 금동관음보살좌상은 쓰시마(대마도)박물관에 보관 중이다...

도심 온천관광 랜드마크 `유성온천 문화체험관` 첫 삽
도심 온천관광 랜드마크 '유성온천 문화체험관' 첫 삽

대전 도심 속 온천관광 랜드마크인 '유성온천 문화체험관'이 첫 삽을 뜬다. 11일 유성구에 따르면 유성온천 문화공원 두드림공연장 일원(봉명동 574-5번지)에 '유성온천 문화체험관' 건립 공사를 오는 15일 착공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온천지구 관광 거점 조성 공모 사업'에 선정된 이후 추진됐으며, 온천 관광 활성화와 지역 대표 축제인 '온천축제'와의 연계를 통해 유성온천의 가치를 재조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문화체험관은 국비 60억 원을 포함한 총 198억 원을 투입해 지하 1층, 지상 2층(연면..

국회 세종의사당 연결하는 `신설 교량` 입지 확정… 2032년 개통
국회 세종의사당 연결하는 '신설 교량' 입지 확정… 2032년 개통

국회 세종의사당과 금강 남측 생활권을 잇는 '금강 횡단 교량'이 2032년 수목원로~국토연구원 앞쪽 도로 방향으로 연결된다. 김효정 행복청 도시계획국장은 9월 11일 오전 10시 e브리핑 방식으로 기자회견을 열었다. 금강 횡단 교량 추가 신설은 2033년 국회 세종의사당 완공 시점에 맞춰 원활한 교통 소통의 필수 인프라로 꼽혔다. 국책연구단지 앞 햇무리교를 사이에 두고 이응다리 쪽이냐, 반곡·집현동 방향에 두느냐를 놓고 여러 검토가 이뤄졌다. 햇무리교와 금남교는 현재도 출퇴근 시간대 지·정체 현상을 마주하고 있다. 행복청은 이날 이..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제16회 대전시 동구청장배 전국풋살대회 초등3~4학년부 FS오산 우승 제16회 대전시 동구청장배 전국풋살대회 초등3~4학년부 FS오산 우승

  • 제16회 대전시 동구청장배 전국풋살대회 여성부 예선 제16회 대전시 동구청장배 전국풋살대회 여성부 예선

  • 제16회 대전시 동구청장배 전국풋살대회 초등5~6학년부 예선 제16회 대전시 동구청장배 전국풋살대회 초등5~6학년부 예선

  • ‘내 아이는 내가 지킨다’ ‘내 아이는 내가 지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