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동중 등굣길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에서 실시한 즉석 설문조사 결과다.
성장기 학생들의 올바른 식습관 정착을 위한 지속적이 교육 홍보가 필요하다는 주문이다.
이와 관련 금산동중학교(교장 서형근)은 10월 30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등굣길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금산교육지원청과 NH농협은행 금산지부가 함께한 공동 캠페인으로 성장기 학생들에게 아침밥 먹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
공동 캠페인에는 교육청, 농협, 교직원, 학생 자치회 등이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학교 앞 홍보활동을 펼쳤다.
교육청은 현수막, 배너, 피켓 등을 제작해 지원했다.
NH농협은 충남산 쌀로 만든 삼각김밥과 음료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아침 결식률을 확인하기 위해 즉석 설문 조사도 실시했다.
설문 결과 결과 학생 240명 중 131명이 아침을 먹고 오지 않았다고 답해 아침 결식률이 54%로 나타났다.
아침밥은 오전 중에 필요한 에너지를 확보하고 두뇌와 내장의 활동을 활발하게 촉진시켜 준다.
하루에 필요한 영양을 균형있게 섭취함으로써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만들어 주므로 성장기 학생의 건강한 식생활 영위를 위해 꼭 섭취해야 한다.
NH농협은행 금산지부 박철우 지부장은 "아침밥 캠페인이 학생들의 평생건강의 기틀을 세우는 운동이 되어 건강한 식습관 문화가 만들어지고 쌀 소비 촉진으로 이어져 지역 경제 활성화가 이루어지질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형근 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아침 식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의미 있는 이번 행사가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도록 학생들의 바른 식습관 정착을 유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금산=송오용 기자 ccmso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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