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소식 테이프 컷팅 모습 |
당진시노인복지관(관장 최태선)은 8월 29일 디지털존 'DU IT(Dangjin Universe IT)'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디지털존 'DU IT'은 IT 기반 당진 시니어 디지털 문화 확산과 어르신들의 디지털 기기 소외에 대응하기 위해 구축했으며 최신 디지털 기기와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디지털존은 시 노인복지관 2층에 설치했으며 어르신들의 인지·신체 건강을 위해 두뇌 스포츠 Zone(스마트 테이블·AI 바둑 로봇·AI 인지기능 강화 로봇)과 멀티스포츠 Zone(닌텐도, 스마트 러닝머신)으로 나눠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시 노인복지관은 2024년 규제혁신 로봇 실증사업 수행기관으로 '마이봄(AI 인지기능 강화 로봇)'을 디지털존에 설치해 뇌 건강 학교 체험 프로그램을 병행 운영할 방침이다.
이날 개소식은 추진 경과 및 향후 계획 보고를 통해 방향성을 구체적으로 명료화했으며 커팅식과 복지관 이용인들의 디지털 기기 시연회를 마지막으로 마무리했다.
오성환 당진시장과 당진시의회 의원, 양기림 당진시복지재단 이사장이 참석해 환영사와 축사를 통해 디지털존의 시작을 응원했다.
최태선 관장은 "디지털존은 지역사회 어르신들이 현대사회에서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시 어르신들의 욕구에 맞는 지속적 컨텐츠 개발과 확대 운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