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그룹 3기 수료식 모습 |
당진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추진단장 김건준, 이하 추진단)은 8월 9일 추진단 교육장에서 액션그룹 양성 아카데미 3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액션그룹 양성 아카데미는 공동체 경제를 이해하고 액션그룹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교육으로 7월 22일부터 시작해 총 7회차에 걸쳐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교육생들이 아이디어를 발굴해 직접 사업을 기획할 수 있도록 공동체 경제의 이해·아이디어 구체화 기법·비즈니스 모델 구축 방안·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등으로 구성했다.
교육을 이수한 3기 수료생에게는 시 신활력추진단에서 진행하는 공동체 경제지원 공모사업에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며 심사를 통해 선정한 단체에 단계별로 사업비를 지원하고 농촌 활력을 주도할 액션그룹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일대일 컨설팅·선진지 견학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수료식에는 수료생과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수료식에 앞서 사업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고 이후 교육에 80% 이상 참석한 20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김건준 추진단장은 "현재 활동하고 있는 1·2기에 이어 이번에 양성한 3기 또한 열정적이어서 어떤 사업을 기획할지 무척 기대된다"며 "추진단은 액션그룹이 당진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사업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