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공공도서관 2024 여름방학 독서교실 포스터. (사진=대전 서구) |
이번 독서교실의 주제는 '여름아, 재미있게 읽자'로, 참여자들은 무더운 여름에 읽기 좋은 도서를 함께 읽고 다양한 독후활동을 하는 시간을 갖는다.
갈마·가수원·둔산도서관은 8월 6일부터 9일까지, 월평·어린이도서관은 8월 5일부터 8일까지 총 4일간 운영한다.
신청은 16일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각 도서관 홈페이지 행사 및 강좌 신청 코너에서 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독서 수준을 고려해 1~2학년과 3~5학년으로 반을 나눠 운영되고, 각각 15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방학 기간 친구들과 즐겁게 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진행하며 자기 주도적 독서습관을 갖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갈마(☎042-288-4745) 가수원(☎042-288-4775)둔산(☎042-288-4808)월평(☎042-288-4872)어린이도서관(☎042-288-483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 유성구 공공도서관 '여름 방학특강' 포스터. (사진=대전 유성구) |
여름방학 특강은 초등학생들이 도서관에서 독서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방학을 알차고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방학기간에 맞춰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동화 속 레고 이야기 ▲책과 함께 하는 3D펜 ▲그림책과 디지털 드로잉 ▲여름방학 글쓰기 챌린지 ▲Fun Fun한 스크래치 코딩 ▲사이다: 사진으로 이어지는 수다 ▲예술이랑 방학나기 ▲낭독: 소리 내어 읽는 힘 ▲그림책 음악 융합 수업 ▲교과서 속 세계문화유산을 찾아라 ▲책 속에서 발견한 나 "내가 누구게?"▲색다른 지구환경 이야기 ▲나도 성우! 애니메이션 더빙 교실 ▲자신있게 똑똑하게 말하기 뉴스 제작수업 ▲영어야 놀자!: 영어 그림책과 친해지기 ▲풍덩 영어 그림책 속으로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초등학생은 7월 10일부터 유성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시작됐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각 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정용래 청장은 "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여름방학특강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책과 함께 알차고 즐거운 방학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독서뿐 아니라 다양한 체험을 통해 지식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은비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