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소방서장 위촉 모습(사진 왼쪽이 김훈희 명예 서장) |
당진소방서(서장 최장일)는 6월 25일 소방서장 집무실 및 직할(당진·구조구급)센터 사무실에서 명예소방서장 위촉식을 치렀다.
명예소방서장이란 소방안전 및 소방활동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지역사회와 소방서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위촉하는 명예 직위로 이번 당진소방서의 명예소방서장은 한국동서발전 당진발전본부의 김훈희 본부장으로 위촉했다.
이날 행사는 명예소방서장 위촉식을 시작으로 당진소방서의 현황 및 주요업무 보고를 진행했고 소방서 직원들과 함께 소방행정의 발전방향과 지역의 안전 향상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이후 김훈희 명예소방서장은 당진119안전센터와 119구조구급센터를 방문해 재난현장 활동 시 사용하는 다양한 소방장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신속한 소방활동에 대해 깊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재난현장에서 사명감을 가지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희생을 마다하지 않는 직원들의 노고를 치사하고 안전사고 없이 안전하게 근무할 것을 당부했다.
최장일 서장은 "이번 위촉식을 통해 당진소방서와 당진발전본부간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안전망을 더욱 튼튼히 다지기 위해 많은 기관들과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