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음악회 자료화면<제공=경남도> |
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27일 개청한 우주항공청 개청을 축하하고 우주항공 수도 경남 사천을 널리 알리고자 기획됐다.
이날 박완수 경남도지사, 윤영빈 우주항공청장을 비롯한 우주항공청 간부, 서천호 국회의원 당선인, 사천·통영·거제·산청 시장·군수가 함께 자리했다.
먼저, 1만여 명 도민과 함께 박완수 경상남도지사, 윤영빈 우주항공청장, 박동식 사천시장이 우주항공청 개청 축하 세레머니를 진행하며 축포를 쏘아올렸다.
박완수 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우주항공청 개청을 기념하는 KBS 열린음악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미국에 NASA가 있다면 경남 사천에는 우주항공청, KASA가 있다. 이는 사천시민, 경남도민 모두 2년 동안 열심히 노력한 결과"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박 도지사는 행사에 참석한 도민들과 '대한민국 우주항공수도! 경남사천!'을 함께 외치며 축사를 마무리했다.
본행사는 가수 박서진, 오유진, 김다현, 남상일, 신승태, 육중완밴드, 서문탁, 소향, 임한별 등이 출연해 전 세대가 공감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였다.
음악회의 피날레로 수천 개의 불꽃 드론들을 하늘 위로 날렸다.
드론들은 우주항공청과 대한민국 우주항공산업의 미래를 그리며 사천 밤하늘을 수놓았다.
이날 녹화된 열린음악회는 오는 6월 16일 일요일 저녁 5시 40분에 KBS1TV에서 방영할 예정이다.
경남=김정식 기자 hanul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