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과 투자협약을 체결한 선진뷰티사이언스 이성호 대표이사(오른쪽) |
서천군이 5일 화장품 원료 제조 전문기업인 선진뷰티사이언스(주)와 187억원 규모의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공장 증설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화장품 원료 제조에 대한 독보적인 기술력 지니고 있는 기업으로 지속적인 성장에 따라 신규 사업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이 회사는 장항국가산단 부지에 추가로 187억원을 투자해 공장을 증설할 예정이며 지역인재 40명을 추가 고용할 계획이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장항국가산단 입주 기업으로 서천군과 맺은 투자협약에 따라 1공장을 가동하고 있으며 2024년 1월에는 연구개발(R&D)센터를 준공해 트렌드에 부합하는 화장품 소재 개발에 집중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장항국가산단은 선진뷰티사이언스 외에도 입주 기업의 안정적인 성장과 서천군의 기업유치 노력으로 추가 투자 발표가 잇따르고 있다.
올해 1월에는 장항국가산단에 입주해 있는 에이에스텍의 추가 투자 계획에 따라 충남도 합동투자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서천군은 장항국가산단 1단계 산업용지에 대한 완전 분양과 2단계 용지에 우량기업을 적극 유치해 2025년 준공 전 분양을 모두 마무리 할 계획이다.
김기웅 군수는 "장항국가산단 입주 기업이 안정적인 사업 확장은 물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천=나재호 기자 nakija2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