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섭 서산시장의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모습 |
이완섭 서산시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참여
청사 내 일회용품 사용금지 및 탈플라스틱 분위기 조성에 노력
이완섭 서산시장은 13일 불필요한 플라스틱 소비를 줄이기 위한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동참했다.
시에 따르면 김태흠 충남지사의 지명을 받아 참여한 이번 챌린지는 플라스틱 오염 퇴치를 위해 환경부에서 시작한 범국민 캠페인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플라스틱과 작별한다는 뜻으로 양손을 흔들며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참여했다.
시는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자원순환 인증샷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시는 공직 생활 내 탈플라스틱 분위기를 조성하고 일회용품 사용 저감을 위해 청사 내 일회용품 사용을 금지하고 일회용품 자발적 저감 동참 업소를 선정해 홍보하는 등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먼저 일상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나가야 한다"라며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서산시 행정동우회, 가을맞이 국토대청소 활동 사진 |
서산시 행정동우회, 가을맞이 국토대청소 실시
서산시 행정동우회(회장 방경태)에서는 9월 13일 행정동우회 회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유정 공원을 시작으로, 서령상가, 서부상가와 행정동우회 사무실 일대 가을맞이 국토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회원들은 적극적으로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하였으며, 특히 양유정공원을 중심으로 버려진 담배꽁초를 정리하고 거리에 버려져 있는 쓰레기를 수거하며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방경태 서산시 행정동우회 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으로 쾌적하고 깨끗한 서산시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서산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서산시 정책특별보좌관 위촉식 모습 |
서산시, 김대수 전 대산지방해양수산청장 정책특별보좌관 위촉
충남 서산시는 14일 서산시청 시장실에서 김대수 전 대산지방해양수산청장을 항만 분야 정책특별보좌관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에 위촉된 보좌관은 임기 1년 동안 항만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시정 전반에 걸친 자문을 수행하고 시의 발전 방향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시는 시정 주요 현안의 정책 방향에 대한 자문을 위해 지난 7월에 '서산시 정책특별보좌관 운영 규정'을 제정해 정책특별보좌관을 운영한다.
이번 첫 위촉을 시작으로 앞으로 기업,투자 유치, 문화,예술,체육 등에 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민간 전문가를 보좌관으로 위촉해 자문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정책특별보좌관은 맡은 분야에서 경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며 "양질의 행정 서비스를 펼치고 민관 협력의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대수 보좌관은 "과거 서산에서 근무했던 이력이 인연이 돼 정책특별보좌관을 맡게 됐다"라며 "여러모로 부족하지만, 해양?수산?물류 분야 경험을 바탕으로 서산시 발전을 위해 견마지로의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산시, 2023년 종합청렴도 평가 지표별 추진 상황 보고회 개최 모습 |
서산시, 2023년 종합청렴도 평가 지표별 추진 상황 보고회 개최
충남 서산시가 13일 시청 상황실에서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한 고위 공직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종합청렴도 평가 지표별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종합청렴도 부진 지표에 대한 대책을 토론하고, 부서별 청렴 시책 추진 상황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계획했던 청렴 시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는지 꼼꼼히 점검하는 등 만전을 기해 주기를 바란다"라며 "직원 한분 한분이 청렴한 마음가짐으로 공직에 임할 수 있도록 부서장님들이 각별히 신경 써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산소방서, '응급처치 집중 홍보기간' 운영 관련 사진 |
서산소방서, '응급처치 집중 홍보기간' 운영
서산소방서(서장 김영환)는 상황별 응급처치 방법 및 중요성을 알리고자 「대국민 응급처치 강화 교육 홍보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응급처치 집중 홍보기간 운영은 코로나19 완화로 인한 대면 활동의 증가 및 가을 행락철 대규모 지역행사의 개최에 따라 각종 응급상황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해 안전의식을 고취하고자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국민 생활 접점 다매체 활용 및 홍보물 배부 ▲상황별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취약계층, 외국인 맞춤형 교육, 홍보 등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나와 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해 이번 대국민 응급처치 교육, 홍보 기간이 상황별 응급처치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