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송산3동, 생활 꽃꽂이 강좌 진행 모습/제공=의정부시 |
'아주 쉬운 일본어 기초과정'은 총 16강으로 오리엔테이션, 히라가나 및 가타가나 익히기, 기본 표현 배우기 등으로 구성된다. 올해 12월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1시간) 진행된다.
'생활 꽃꽂이 기초과정'은 총 12강으로 오리엔테이션, 꽃꽂이, 옹기 미니정원, 꽃다발, 갈란드, 꽃바구니 만들기 등으로 구성된다. 2024년 7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1시간) 진행된다.
특히 하재란 원장은 재능기부(무료 강의)뿐만 아니라 생활 꽃꽂이 강좌 재료(꽃)의 신선도와 맞춤 강의, 수강생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교육 당일 이른 아침에 재료를 직접 고르는 수고를 마다하지 않고 있다.
이 외에도 송산3동 복지지원과에서는 2023년 송산3동 재능기부 모집을 통해 2월부터 법정 한부모가구의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매월 4명을 선정해, 무료 헤어 커트 및 진로 상담 서비스(재능기부자 김태연 원장)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문과 무료 쿠폰을 발송해 서비스를 연계하고 있다.
박금숙 복지지원과장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다양화되는 복지 욕구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 공공 민간 자원 외에 부족한 지역자원을 발굴하고 지역주민과 공유하여, 나눔 문화 조성과 복지공동체를 실현하는 매듭으로 '재능기부 모집 및 복지서비스 연계 사업'을 기획했다. 이렇게 호응해 주고 재능을 아낌없이 기부하여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 며, "앞으로도 재능기부에 대한 모집 홍보를 꾸준히 진행하고 서비스를 연계해 더 많은 행복과 기쁨을 지역주민들이 함께 나눌 수 있게 하겠다" 고 밝혔다.
의정부=김용택 기자 mk43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