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 이채명 의원은 19일 경기신보 안양지점 일일명예지점장으로 위촉돼 안양시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현장상담을 진행했다.
이채명 의원은 장기간의 경기침체로 경영상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영세 소기업, 소상공인을 직접 만나 고충사항 등을 청취해 향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현장상담회 개최를 제안했으며 경기신보가 이에 화답하며 이날 행사가 성사됐다.
이 의원은 '진실·성실·절실'과 '초심·열심·뒷심'이라는 '3실 3심'의 철학을 바탕으로 경제, 교육, 안전,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민 생활밀착형 의정활동을 펼쳐 왔다.
이 의원은 낮은 자세로 민생현장과 직접 소통하며 경기도의회 의정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해 온 노고를 인정받아 지난 6월 전국지역신문협회의 '제20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경기신보 안양지점에서 이채명 의원은 안양지점 보증지원 현황 등을 보고받은 후 일일명예지점장으로 위촉됐다.
위촉식 이후 이채명 의원은 안양지점을 방문한 중소기업, 소상공인 대표들을 직접 맞이하며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는 현장상담회에 집중했다.
이 의원과 현장상담을 진행한 중소기업, 소상공인 대표들은 입을 모아 경기불황으로 인한 매출감소 및 금리·공공요금 등 각종 비용 상승으로 인한 장기간의 경영난을 호소하며 긴급 자금수혈을 거듭 요청했다.
또한 안양시내 전통시장에서 사업을 영위 중인 한 소상공인은 근본적인 대책으로 소비진작을 주장하며,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정책마련을 요청하기도 했다. 이채명 의원은 의견 하나 하나에 공감하며, 어려움을 토로하는 소상공인들을 격려했다.
경기도의회 이채명 의원은 "오늘 경기신보 안양지점의 일일명예지점장으로서 진행한 현장상담회는 안양시 지역경제를 가장 가까이서 만나고, 들을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민생경제 안정을 위해 경기신보의 적극적인 보증지원을 당부드리며, 경기도의회는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성공 지원에 대한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경기도의회 이채명 의원이 19일 경기신용보증재단 안양지점 명예지점장이 되어 지역경제 애로를 해소후 이를 기념하고 있다.; |
경기=김삼철 기자 news10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