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도전한국인본부(상임대표 조영관)가 주최하고 한국새생명복지재단이 주관한 이날 시상식은 성북구청과 성북구의회가 후원했다.
조영관 사단법인 도전한국인본부 상임대표는 "앞으로 도전한국인본부는 전국 자치단체에서 각 33인의 자랑스런 인물을 발굴하고 시상하는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행복지수를 업시키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비전을 밝혔다.
오종균 성북구의회 의장은 "전국적으로 자연재해가 있는 기간이라 짧은 소감을 대신하겠다”며 “오늘 수상자는 우리시대 영웅으로서 성북발전에 큰 역할을 해주시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영관 도전한국인본부 상임대표는 격려사에서 "오늘 자랑스러운 우리고장 성북33인 수상자로 참석하신 영웅분들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성북구를 위하여 헌신해 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조영관 상임대표는 “우리고장 베스트 33인은 기초자치단체별 33인을 구성해 각 분야에서 전문가적인 활동과 지역사회에 영향력을 끼친 분들을 대상으로 추천을 받고 엄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사)도전한국인본부는 지난 12년간 ‘N포 세대’란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팍팍한 삶 속에서도 도전정신을 가지고 묵묵히 자신의 분야에서 도전해 나간 인물을 발굴하고 격려차 시상해 왔다”며 “지금까지 도전한국인본부는 큰바위얼굴상,모범시민상,위대한33인상을 발굴 시상해왔다”고 소개했다.
조 상임대표는 “이번 자랑스런 우리고장 33인 선정은 기초자치단체별 자랑하고 싶은 인물,지역의 숨은 영웅을 발굴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오늘 성북구를 시작으로 지역별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 상임대표는 또 “현재 수도권과 충청권,호남권에서 우리고장 33인 선정을 위한 준비위원들이 구성돼 도전한국인본부와 긴밀하게 협조하며 준비 중”이라며 “우리고장 33인 선정을 위한 문의는 중앙본부에 연락하면 된다”고 안내했다.
연락처는 02-3775-0708, awards114@gmail.com이다.
한편 ‘우리고장 성북 33인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이상호 덕성한의원 원장,천종수 주민자치회 성북구회장,신종현 삼선새마을금고 고문,류웅수 청소년지도육성회 회장, 김양순 성북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회장,성영찬 세기밀리너(주) 대표이사, 이성희 현마육영재단 이사장, 하광호 성북구체육 회장, 박덕기 건강정책포럼 회장,정병관 삼선동 방위협의회 회장,변창윤 BBQ성북스타점 대표,문부남 서울측량공사 대표, 홍기봉 식자재 마트 대표, 최필금 요식업 대표,박정애 청소년선도 어머니회장, 김철희 제이앤지 부회장, 정세균 태진실업 건물주, 김병구 성북체육회 상임고문,임영옥 부녀회장,이충호 마리아스튜디오 대표,장공임 비둘기봉사단 회장,박찬순 복지협의체 회장,맹양수 상공회 회장,김근래 조경업 회장,박형근 유니베라 한성점 대표,곽철근 성북구육상연맹 회장,윤동원 성북동사람들 대표,변동을 누가메디컬(주) 이사,박청기 육일전력㈜ 대표,김종수 서양화가/성북미술협회장,김명숙 요식업 대표한지희 국제하모니카교육협회 회장, 이동우 ㈜원도어패럴 대표이사 등이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