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덕섭 고창군수(오른쪽)가 최근 명예 청년 군수로 위촉된 정승환 씨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전경열 기자 |
정승환 명예 청년 군수는 이날 심덕섭 군수와 위촉식 후 업무보고에 참여하고 농업기술센터에 방문했다.
정승환 명예 청년 군수는 업무보고에서 민선 8기 고창군의 대표 청년 공약인 청년 창업 농 영농정착 상향지원, 청년 농림 축수 산업 가업 승계 활성화, 청년 주택공급확대 및 신혼부부 주택 대출이자 지원, 청년 창업클러스터 조성 등 추진상황을 함께 점검했다.
또한 농업기술센터에서 평소 관심 있는 청년 농업인 관련 정책을 중점으로 추진상황을 살피고 업무 현장을 경험했다.
고창군은 앞으로도 명예 청년 군수 제도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활발한 참여와 소통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심덕섭 고창군수(오른쪽)가 최근 정승환 일일 청년 명예 군수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전경열 기자 |
심덕섭 고창군수는 "명예 청년 군수제 시행으로 청년의 의견을 정책에 담아내는 소통 창구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청년 행복 도시'의 실현을 위해 지속 적으로 소통하며 수혜자 중심 정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