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현 산업연구원장(사진 왼쪽)이 14일 양현봉 세종테크노파크 원장과 '세종시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산업연구원에선 주현 원장, 김인철 부원장, 이두희 기획조정본부장, 이동희 대외협력실장이, 세종테크노파크에선 양현봉 원장, 윤석무 기업지원단장, 김선경 미래산업융합센터장, 이칠복 행정지원실장, 이형구 디지털융합산업센터장, 조항석 정책기획단장 대행이 각각 참석했다.
산업연구원은 국내외 산업과 무역·통상 분야를 연계하여 전문적으로 연구해온 국책 연구기관으로 산업발전과 일자리 창출 등의 산업전략 방향 제시와 무역 증대, 통상협력 증진 방안 마련에 앞장서 왔다. 이번 협력으로 세종시 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시너지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양 기관은 국내외 산업전망과 지역산업 기획 등의 정보공유, 세종시 산업발전 전략 공동연구, 산업기획 인력 양성 및 프로그램 운영 등 세종시 산업발전을 위한 정책연구 협력을 이어나가기로 협의했다.
주현 산업연구원장은 "세종시가 지향하고 있는 미래 전략 수도로 발돋움하는 데 세종테크노파크를 거점기관으로 최고의 전문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산업연구원이 가지고 있는 풍부한 정보자원과 인력을 지원하겠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세종시의 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현봉 세종테크노파크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내외 산업에 관한 정보공유 및 산업기획 인력 양성 등을 위한 적극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게 될 것이며, 이를 통한 정책연구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세종시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세종=오주영 기자 ojy835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